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5,000원 I 최고가 : 5,0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01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시공주니어 문고 시리즈 3단계 78권. 고단한 유학 생활을 마치고 돌아온 열세 살 지우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이다. 집으로 돌아오면 모든 것이 나아지리라 기대했던 지우의 상처에는 오늘 우리 아이들 모두가 처한 현실의 무게가 그대로 담겨 있다. 지우가 상처를 극복해 내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와 어른 독자 모두에게 깊은 공감과 감동을 전한다.

작가는 ‘조기 유학’에서 돌아온 아이들을 직접 만나고 함께 나눈 이야기를 바탕으로, 지우가 겪는 아픔을 아주 생생하고 섬세하게 다룬다. 또한 지우의 아픔만이 아니라 지우에게 서먹하게 대하는 친구들의 마음, 지우를 위해 무엇이든 하려는 부모님, 지켜보는 선생님의 입장까지 객관적으로 그렸다.

4학년 때 엄마와 함께 유학을 떠났던 지우는 2년 만에 돌아온 한국이 낯설기만 하다. 교과 과정부터 시험 보는 방법까지 모든 것이 바뀐 학교에서 친구들은 자기 성적을 챙기느라 바쁘다. 엄마는 지우가 다른 아이들에게 뒤떨어질까 봐 지우를 다그친다.

아무도 지우가 적응하기를 기다려 주지 않는다. 캐나다에서도 지우는 늘 외로웠다. 하지만 무엇보다 지우를 힘들게 하는 것은, 낯선 나라에서처럼 한국에서도 똑같이 외롭고 힘들다는 것인데….

김대경 (국어교사, 『국어샘과 도덕샘이 함께 만든 인성독서』 저자)
: “선생님, 제가 나중에 부모가 되면 제 자식은 절대 어학연수 안 보낼 거예요.” 몇 년 전 가르쳤던 한 학생이 내게 했던 말이, 이 책을 읽으며 내내 가슴을 때린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입시 경쟁과 학업에 대한 불안감 때문인지 요즘 외국으로 영어를 배우러 나가는 아이들이 많아졌다. 우리 아이들은 그로 인한 학습 결손이나 갑작스레 바뀐 환경에 적응하지 못해 생기는 마음의 상처를 돌아볼 여유조차 없이 입시와 공부에 휘둘리고 있다. 주변의 친구들과 선생님, 가까운 부모조차 아이들의 마음결을 헤아리기에는 저마다 너무나 바쁘다.
저자는 외국에 나갔다가 2년 만에 돌아온 6학년 소녀 지우를 통해 그런 어려움에 부딪친 아이의 마음을 섬세하게 그려내고 있다. 달라진 환경에 적응하지 못해 자꾸만 움츠러들었던 지우는 자신에게서 마음을 돌렸던 친구의 마음, 담임선생님의 배려, 사실은 지우 못지않게 힘들었던 부모의 심정을 알게 되면서 조금씩 마음속에서 꽃을 피워낸다.
이 책을 통해 내 아이가 남보다 앞서기만을 혹은 남보다 뒤처지지 않기만을 바라는 불안감은 잠시 내려놓고, 이 따뜻한 봄날에 꽃길을 걸으며 아이와 부모가 함께 꽃으로 피어나길 간절히 소망해 본다.

엄마와 함께 조기 유학을 떠났던 지우는 2년 만에 돌아온 한국에서도 힘든 날들을 보낸다. 모든 것이 달라진 학교, 시험과 과제에 바쁜 친구들, 학교생활에 일일이 간섭하는 엄마는 지우가 적응하기를 기다려 주지 않는다. 단짝 친구 은채마저 과제를 따라오지 못하는 지우를 냉정하게 대하자, 지우는 점점 움츠러든다. 지우가 시험을 보다가 기절하듯 잠드는 일이 반복되자, 선생님은 지우에게 엄마와 함께 병원을 가 보기를 권한다. 못마땅해 하는 엄마와 함께 무거운 마음으로 병원에 간 지우는, 스트레스로 인한 기면증이라는 진단을 받는다. 의사는 엄마와 지우가 서로에게 상처를 주고 있다고 말한다. 오직 지우를 위해 살아 온 엄마는 지우가 자신 때문에 아프다는 사실에 커다란 충격을 받는다. 답답한 마음에 집을 나선 지우는 은채를 만나고, 은채는 지우에게 서운했던 속마음과 그리움을 털어놓는다. 은채의 사과에 용기를 얻은 지우는 엄마와 진심어린 대화를 나누고, 치료를 받기로 마음 먹는다. 지우는 시험지 가득한 빨간 빗금을 꽃으로 고쳐 그리며, 자기만의 꽃을 피우리라 다짐한다. 엄마와 함께 심리 치료를 받기 시작한 지우는 친구들에게 먼저 손을 내밀고, 엄마를 안아 주는 연습을 하며 두려움을 떨치고 세상으로 나아갈 준비를 한다.

최근작 :<어쩌면 우주 떠돌이>,<이번엔 꼭 이겨야겠어>,<해동 인간> … 총 161종 (모두보기)
소개 :방송 작가로 활동하며 어린이 프로그램을 만들다 동화의 매력에 빠졌습니다. 2006년 푸른문학상과 황금펜아동문학상을 받으며 등단했습니다. 《살아나면 살아난다》로 우리교육 어린이책
지은 책으로 《누구나 놀이터에서 놀 수 있어!》 《우리 반 갑질 해결사》 《멀쩡한 하루》 작가상을, 《절대 딱지》로 열린아동문학상을 받았습니다. 《크리에이터가 간다》 《이번엔 꼭 이겨야겠어》 《해동 인간》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영상애니메이션을 전공하고, 애니메이터 및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했다. 현재는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과 읽기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으며 주요 작품으로 '딩딩 당당' 시리즈, 《빨간 꽃》, 《영원의 밤》,《괴테 환상동화》,《스텐리&스텔라》가 있다.

시공주니어   
최근작 :<우체부 구구 씨의 기막힌 하루>,<잡아먹혀 봅시다>,<코드네임 숏컷>등 총 1,372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808,948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3,133,783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23,01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