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300원 I 최고가 : 8,3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19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독일의 학술 기자 크리스티나 베른트의 책. 이 책은 현대 사회 곳곳에 만연한 번아웃 신드롬에 대해 소개한 후 스트레스와 삶의 역경에도 굴하지 않고 오뚝이처럼 일어나는 힘, 회복탄력성에 주목한다. 저자는 회복탄력성이 높은 사람들의 사례를 생생하게 기록하며 이들의 공통점을 파악한다. 또한 회복탄력성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환경적, 신경생물학적, 유전학적, 후성유전학적 측면에서 분석하며 번아웃에서 벗어나 회복탄력성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위기를 극복하고 일어서는 강력한 마음의 힘은 과연 어디서 오는 것인가? 저자는 이에 관한 수많은 사례를 소개하고 그들의 공통점을 소개한다. 우선 저자는 고통스럽고 힘든 환경이 삶을 힘들게 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모든 사람이 역경에 굴하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마이클 미니의 카우아이 섬 연구를 소개한다. 또한 어린 시절 자신에게 진정한 관심과 무조건적인 사랑을 보여주는 사람이 단 한 명만이라도 있다면 후에 이 힘이 엄청난 고통과 역경을 이겨내는 근원이 된다는 사실도 언급한다.

그리고 회복탄력성이 강한 사람들 또한 상처를 받는 것은 마찬가지이며 삶의 스트레스와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와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리고 남자라고 회복탄력성이 더 강하거나 여자라고 약한 것은 아니며, 회복탄력성은 개인의 성격과 그가 처한 환경의 상호 작용에 따라 다양하게 달라지기에 시련 또한 성장의 디딤돌로 삼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끊임없이 후천적인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아야 한다고 말한다.

송형석 (마음과마음정신과 원장, MBC ‘무한도전’ 주치의)
: 몸과 마음의 회복 메커니즘을 명확히 밝히다
최근 우리가 겪는 감정은 ‘기대에 대한 배신’이라 해야 할 것이다. 그러한 분노의 시대를 거쳐 이제 몸과 마음의 모든 것이 증발하고 극도의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여기저기서 나타난다. 과연 이러한 심리는 어떤 과정을 통해 회복해야 할까? 삶의 위기로 모든 것이 소진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더 큰 발전을 이루는 사람들은 과연 어떤 인격, 유전자, 환경을 갖고 있는 것일까? 이 책은 이 모든 질문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의학, 심리학, 유전학 등 다양한 측면에서 설명한다. 한마디로 ‘감정 회복에 관한 모든 것’이라 할만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북스 2014년 9월 27일자 '화제의 신간'
 - 한겨레 신문 2014년 9월 29일자 출판 새책
 - 중앙일보 2014년 9월 27일자 '책 속으로'

최근작 :<번아웃>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내 이름은 리누스 2>,<내 이름은 리누스>,<책보다 표지가 더 좋다> … 총 265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독문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아동 도서에서부터 인문, 교양과학, 사회과학, 에세이 등 다양한 분야의 번역 작업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우리에겐 과학이 필요하다》, 《100개의 미생물, 우주와 만나다》, 《50 이후, 더 재미있게 나이 드는 법》, 《부분과 전체》,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제정신이라는 착각》, 《내 몸에 이로운 식사를 하고 있습니까?》 등이 있다.

시공사   
최근작 :<계란 프라이 자판기를 찾아서>,<분노 설계자들>,<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있나요>등 총 846종
대표분야 :여행 1위 (브랜드 지수 528,718점), 음악이야기 1위 (브랜드 지수 55,457점), 과학소설(SF) 5위 (브랜드 지수 165,66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