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는 말 _ 한국경제의 미래, 중국시장에 달렸다
1부 중국경제 뒤집어 보기
01 ː 중국의 진짜 얼굴
밖에서 본 중국, 안에서 본 중국┃중국경제 전문가 vs. 중국시장 전문가┃중국경제의 허상과 실상┃성장동력이 떨어지고 있는 중국
02 ː 중국은 무엇을 원하는가
선택의 폭은 좁고 시간은 짧다┃솔직해지고 있는 중국, 대국 딜레마┃막 오른 시진핑호, 기대와 현실┃중국은 제2의 일본?┃세계 M&A시장의 큰손, 중국┃중국의 딜레마, 국외 친구 사귀기
03 ː 중국에 남은 기회들
중국이 정말 세계의 시장인가?┃중국을 떠나는 기업, 중국에 남는 기업┃중국인에게 2020, 2030년의 의미┃바빠지는 중국, 더 바빠지는 한국┃중일 분쟁 속, 우리나라의 기회┃중국과 일본, 그 틈바구니 속의 한국┃3국의 갈등을 해소할 유일한 대안
2부 중국시장 파헤쳐 보기
01 ː 중국 내수시장의 속사정
중국시장 키워드 1_도시화┃중국시장 키워드 2_온라인 유통┃중국시장 키워드 3_업그레이드┃중국시장 키워드 4_환경┃중국시장 키워드 5_서비스산업
02 ː 중국을 사로잡은 상품들
중국의 소비유형을 알면 시장이 보인다┃계속 바뀌는 대중국 주력 수출상품┃중국에서 잘 팔리는 상품에는 이유가 있다┃지금 중국은 사람을 찾는다┃늙어가는 중국, 뜨는 실버시장
03 ː 중국시장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메이드 포 차이나, 메이드 위드 차이나┃중국인의 자존심을 역이용하라┃조선족과 더불어 살기┃한국인, 중국인, 일본인┃향후 3~5년을 준비하라
3부 중국 진출을 위한 새로운 전략
01 ː 대중국 비즈니스 마인드
중국 진출, 더 늦기 전에 새 판을 짜자┃샌드위치인가, 레버리지 확보인가┃중국 비즈니스 마인드 리셋┃마케팅, 더 유연한 자세가 절실하다┃소비재유통, 기본부터 다시
02 ː 중국시장을 파고드는 틈새전략
파고들어라, 스토리를 만들어라┃마케팅에 더 투자하라┃제품을 제대로 상품화하라┃주목할 만한 실버시장과 농업시장┃중국 박람회는 비즈니스 플랫폼
03 ː 한국의 전략적 무기
자동차산업, 중국시장에 답이 있다┃한국패션의 중국 진출, 지금부터┃한류의 경제적 효과를 극대화하라┃중국을 향한 K-Move 만들기┃한국형 DNA 극대화하기
4부 한중 비즈니스의 실전
01 ː 한중 간의 전략적 짝짓기
새롭게 자리매김하는 한중 투자셔틀┃중국 제조업에 한국 제조기술 심기┃한국 자동차부품업계와 중국 완성차업계의 만남┃궁하면 통하는 한중 태양광산업┃한중 조선산업 협력이 가능할까?┃한중 IT산업 글로벌 이니셔티브┃한중 문화산업의 완전한 동거
02 ː 한중의 가능성 있는 솔루션
열리고 있는 중국의 녹색시장┃상하이, 한국 섬유패션 비즈니스 플랫폼┃폭발하는 중국의 스마트 시티┃중국 부유층에 한국보석 팔기┃아시아의 할리우드, 헝디엔 스튜디오┃중국 프랜차이즈시장
맺음말 _ 흔들리는 중국 속 한국의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