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6,200원 I 최고가 : 6,8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E09 [위에서부터 1번째칸], E09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23권. 2012년 '올해의 호주 아동문학상' 대상 수상작. 호주 출신의 그림책 작가로, 호주와 영국을 넘나들며 수많은 그림책을 쓰고 그린 밥 그레이엄의 그림책이다. 낡고 오래된 고물 버스를 '특별한 버스'로 만들어 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로, 마음속의 소통에 대한 갈망을 일깨우고 함께 어우러지는 사회를 만든다.

밥 그레이엄은 그동안 작품을 통해 희망, 배려, 소통 등 삶에서 중요한 가치에 대해 얘기해 왔다. 그는 이러한 가치를 간결한 글과 만화 형식의 자유로운 그림에 숨겨 놓아, 독자들이 곱씹어 읽을수록 더 많은 이야기와 메시지를 찾아낼 수 있도록 했다. 깊이 있는 주제를 담고 있지만 자유롭고 유머를 그득 담고 있는 그림 덕분에 어린 독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밥 그레이엄 작품의 가장 큰 매력이다.

어느 날 스텔라의 집 앞에서 'heaven'이라고 씌어 있는 버스가 발견된다. 더 이상 움직이지 않고, 쓰레기만 가득 차 있는 폐차이다. 바쁘게 지나가던 사람들은 도로 위의 이 버스에 관심을 가진다. 엄마 품에 있던 스텔라도 마찬가지이다. 스텔라는 이웃들에게 버스가 '우리의 것'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이를 시작으로 마을 사람들은 부지런히 움직인다.

힘을 합해 버스를 스텔라의 집 옆으로 옮기고, 버스 안을 깨끗이 치운다. 사람들은 각자의 집에서 함께 나누고 싶은 것들을 가져온다. 나이, 인종, 성별, 종교를 모두 떠나 사람들은 그 공간에서 함께 이야기하고, 웃고, 사진을 보고, 춤을 춘다. 어느 때보다 풍요로운 시간을 보낸다. 그러던 어느 날 통행에 불편을 야기했다는 이유로 견인차가 와서 버스를 끌고 가는데…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2년 9월 8일자 어린이 책

어느 날 스텔라의 집 앞에서 ‘heaven’이라고 씌어 있는 버스가 발견된다. 더 이상 움직이지 않고, 쓰레기만 가득 차 있는 폐차이다. 바쁘게 지나가던 사람들은 도로 위의 이 버스에 관심을 가진다. 엄마 품에 있던 스텔라도 마찬가지이다. 스텔라는 이웃들에게 버스가 ‘우리의 것’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이를 시작으로 마을 사람들은 부지런히 움직인다. 힘을 합해 버스를 스텔라의 집 옆으로 옮기고, 버스 안을 깨끗이 치운다. 사람들은 각자의 집에서 함께 나누고 싶은 것들을 가져온다. 나이, 인종, 성별, 종교를 모두 떠나 사람들은 그 공간에서 함께 이야기하고, 웃고, 사진을 보고, 춤을 춘다. 어느 때보다 풍요로운 시간을 보낸다.
그러던 어느 날 통행에 불편을 야기했다는 이유로 견인차가 와서 버스를 끌고 간다. 사람들이 뒤따라간 곳에 있는 건 폐차장. 버스를 폐차시키겠다고 강경하게 나오는 폐차장 사장 앞에 스텔라가 나선다. 게임을 하자고 말이다. 버스 엔진에 살고 있는 새들을 지켜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게임은 시작되고…… 결국 스텔라가 이긴다! 마을 사람들은 다시 힘을 합해 버스를 안전한 곳으로 옮긴다.

최근작 :<우리들의 특별한 버스>,<희망의 집>,<암탉 꼬꼬> … 총 190종 (모두보기)
소개 :호주 출신 그림책 작가로, 지금까지 호주와 영국을 넘나들며 수많은 그림책을 쓰고 그렸다. 1994년 《희망의 집》으로 유니세프 최우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었고, 2000년 《맥스》로 ‘스마티즈 북’ 금상, 2002년 《요정 제스로 버드》로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을 수상했으며, 호주 최고의 아동문학상인 ‘올해의 호주 아동문학상’을 네 번 받았다. 현재 오스트레일리아 빅토리아에서 아내와 함께 살고 있다.
최근작 :<떼쟁이 쳇>,<교실에서 권정생 읽기>,<똑똑 누구야 누구?> … 총 53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에서 독일 문학과 한국 문학을, 인하대학교와 일본 바이카여자대학에서 아동 문학과 그림책을 공부했습니다. 〈나의 초록 스웨터〉, 〈야호 우리가 해냈어!〉, 〈혼자 집을 보았어요〉, 〈세탁소 아저씨의 꿈〉, 〈권정생의 문학과 사상〉 등을 썼고, 〈비에도 지지 않고〉, 〈하지만 하지만 할머니〉, 〈이야기 이야기〉, 〈그리는 대로〉, 〈없는 발견〉 등 많은 책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시공주니어   
최근작 :<잡아먹혀 봅시다>,<코드네임 숏컷>,<코드네임 X 렛츠런 3 : 이탈리아>등 총 1,378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806,523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3,129,659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22,90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