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3,200원 I 최고가 : 3,2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01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은퇴한 경주마 선더볼트는 주인의 회사가 어려워지는 바람에, 재활 승마 하는 곳에 팔려 가게 되었다. 선더볼트는 느리게 걸어야 해서 힘들어한다. 어느 날, 승마장을 상업적으로 바꾸려는 승마장의 새 주인과 재활 승마를 위한 공간을 지키려는 사람들 사이에 시합이 펼쳐지고, 선더볼트가 그 시합에 나가게 된다.

지은이 고정욱은 그간 많은 작품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에 앞장서 왔다. 승마가 장애인들의 치료를 위해 이용되고, 또 장애인들도 스포츠로 승마를 즐길 수 있다는 사실에 많은 이들이 놀란다. 경주마였던 선더볼트가 어쩔 수 없이 느리게 걷는 모습은 같은 인간으로 태어나서도 자유롭게 움직이거나 행동하지 못하는 장애인들의 마음을 대변한다.

장애 자체에 초점을 맞춰 장애인에 대한 배려를 감정에 호소하지 않는다. 대립된 선악 구조 속에서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독자들은 자연스럽게 선(善)의 편에 서게 되고, 선더볼트와 장애아들과 하나가 되어 그들을 응원하며 마음속에서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물리치게 된다.

은퇴, 그리고 새로운 삶

재활 승마라니?

느리게 걷기

싹트는 우정

인간들의 모습

운명의 시합

마지막 질주

평생 경주마의 삶을 산 선더볼트. 화려한 경주마 생활을 접고, 은퇴 후 제주도 농장에서 휴식하며 지내는 일만 남았다고 생각하는 순간, 제주도가 아닌 다른 곳으로 옮겨진다. 그곳은 재활 승마장. 발달 장애아들이 정기적으로 와서 승마를 통해 재활 치료를 하는 곳이다. 경주마에게 느리게 걸으라니! 선더볼트에게 재활 승마라는 건 정말 힘든 일이었다.
재활 승마장은 마음 착한 주인 덕에 장애아들을 위해 무료로 사용되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승마장 주인 영감이 갑작스레 죽고, 그의 아들과 손자가 이곳을 상업적인 승마 강습소로 바꾸려고 한다. 이런 상황 속에서 손자인 조나단을 맞닥뜨린 발달 장애아 호성이가 어눌한 말투로 “우리가 말 타니까 부러워. 부러워서 그래.”하며 조나단을 놀린다. 조나단은 화가 나서 들고 있던 말채찍으로 호성이를 때린다. 이것을 계기로, 호성이와 조나단 중 누가 더 말을 잘 타는지 경주를 펼치기로 하고, 호성이와 선더볼트가 한 팀을 이룬다. 경기에서 조나단이 호성이를 이기면 재활 승마 팀은 군말 없이 그곳을 떠나고, 호성이가 이기면 이곳에 남아 있기로 한 것이다. 선더볼트가 경주마였다는 사실을 뒤늦게 안 조나단과 그의 아빠는 경기 전날밤 사람을 시켜 선더볼트의 사료에 이상한 것을 몰래 넣는다.
다음 날 경주는 시작되었다. 둘이 치열한 선두 싸움 끝에 반칙을 한 조나단이 앞서지만, 조나단은 그만 나뭇가지에 걸려 말에서 떨어지고 만다. 호성이는 그대로 승리할 수 있었지만 조나단이 걱정되어 그냥 갈 수가 없었다.
재활 승마장에는 다시 평화가 찾아왔다. 조나단을 걱정해 준 호성이의 마음에 감동한 새 주인이 이곳에서 계속 재활 승마를 하게 해 준 것이다. 그날 선더볼트가 경주를 잘 할 수 있었던 것은 그들의 음모를 눈치 챈 조랑말 순덕이가 선더볼트 대신 그 사료를 먹었기 때문이었던 것도 밝혀졌다. 경주마도 아니고, 평온한 휴식 공간도 아니지만, 선더볼트는 이곳 생활과 자기를 좋아해 주는 호성이가 싫지 않았다. 모두가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만 하면서 살 수는 없는 법. 선더볼트는 자신에게 주어진 새로운 인생을 이제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다.

최근작 :<엄마, 아빠가 미울 때는 어떻게 해요?>,<점퍼>,<버그소년 우안태> … 총 60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우리 아이 처음 만나는 생태놀이 2종 세트 - 전2권 (앗 똥파리다!/누가 먹을까?)>,<누가 먹을까?>,<앗, 똥파리다!> … 총 100종 (모두보기)
소개 :호기심 많은 아이들의 눈을 아주 좋아합니다. 확신할 수 없는 많은 것들에 관심이 많고 좋은 이미지에 대한 고민이 있는, 그림 만드는 사람입니다. 서로 이해하고 화해하는 세상을 늘 기대합니다. 동시집 『진정한 일곱 살』 『어이없는 놈』, 그림책 『얼룩말이 뻥』, 동화책 『눈물 쏙 스펀지』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시공주니어   
최근작 :<잡아먹혀 봅시다>,<코드네임 숏컷>,<코드네임 X 렛츠런 3 : 이탈리아>등 총 1,381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805,869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3,128,951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22,89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