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제4회 살림문학상 논픽션부문 당선작. 영화 [글러브]와 MBC스페셜에 소개되어 화제를 모았던 충주성심학교 야구부의 이야기를 책으로 펴냈다. 2011년 12월에 2부작으로 방영된 MBC스페셜 [충주성심학교 야구부] 프로그램을 원작으로 하여, 당시 연출을 맡았던 윤미현 PD와 이소정 작가가 직접 청소년 소설 형식으로 풀어냈다.

다큐를 촬영하면서 1년이 넘는 시간을 함께 보낸 두 작가는 충주성심 야구부원들이 가진 뜨거운 열정과 어려운 환경을 극복해 나가려는 진지한 도전정신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어 책을 집필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동등한 시각으로 바라보고, 성숙한 시민의식을 가지는 데 도움을 주는 청소년 교양서라고 할 수 있다.

국내 유일의 청각 장애인 고교 야구부인 충주성심학교 야구부 이야기를 준석이를 1인칭 주인공으로 한 성장소설 형식으로 기술하고 있다. 일반학교에 다니던 준석이가 청각장애인 학교로 전학을 가서 야구를 접하고 1승을 향한 집념을 불태우며 인간으로서 자존감을 얻게 되기까지의 과정이 감동적으로 표현되어 있다.

추신수 (야수, 텍사스 레인저스 백넘버 17, 1982년 7월 13일생)
: 우리는 모두 어린 시절부터 꿈을 가지라는 말을 듣고 자랐다. 이제 조금씩 나이를 먹어 가며 그 의미를 되새기곤 한다. 꿈이란, 주어진 환경을 넘어서고 내가 원하는 바를 향해 나아가도록 만드는 원동력이다. 지금의 나를 만들어 준 가장 큰 요소는, 어린 시절의 꿈을 이루기 위해 흘린 땀이 아닌가 싶다. 예전 충주성심학교 선수들과 잠깐의 시간을 함께한 적이 있다. 나는 그 당시 느낌을 지금도 잊지 않고 있다. 그들의 꿈은 그 누구보다 컸고 더 많은 노력을 요구했지 만 어느 누구도 포기하지 않았다. 그들의 눈 속에서 꿈을 읽었다. “그 꿈을 향해 나가는 너희들이 자랑스럽다. 나의 사랑스러운 야구 후배들아!”
: 믿거나 말거나 나는 야구를 잘한다. 동네야구이긴 했어도 나는 늘 클린업 트리오 중 하나였다. 나는 그 옛날 40년 전 초등학교 2학년 때 야구를 배워 지금도 동네에서 아들놈과 캐치볼을 한다. 무슨 자랑이냐고? 아니다. 충주성심학교 야구부 친구들을 그만큼 이해한다는 얘기를 하기 위해서다. 그들이 야구를 통해 느낀 좌절, 감동, 환희 등등을 조금은 알 수 있을 것 같다. 여기에 오감 중 하나가 빠진 것쯤이야 아무런 문제가 될 수 없다는 것도. 그리고 그들에게 아직도 1승에 대한 희망이 아직 남아 있다는 것에 가슴 뛴다. 그것이 꼭 야구장이 아니라도 되는 거니까.
윤미현 프로듀서는 알고 지낸 지 30년 가까이 된다. 그 성격을 어느 정도는 아는데 글에도 그대로 드러나 있다. 문장이 두 줄을 넘지 않는 담백함과 쿨함. 그런데 그녀가 만드는 프로그램과 문장들은 사람들의 가슴 속을 먹먹하게 하고 때로는 갖가지 감정으로 뒤엉키게 만든다.
: 책을 덮고 나니 뽀얗게 날리는 흙먼지 사이로 야구장에 서 있는 아이들의 까만 눈동자가 눈에 보이는 듯 선하다. 바쁜 일상 속에서, 충주성심학교 야구부 덕분에 나는 지금 희망과 열정을 가지고 인생을 사는 것인지 잠깐 생각에 잠겨 나를 되돌아보았다. 실패를 즐기며 실패 속에서 성장하게 만드는 힘은 ‘희망’과 ‘열정’ 일 것이다. 비장애인들과 동등한 조건 속에서 경쟁하고 ‘불가능’ 따위는 믿지 않는 그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마음이 뿌듯했다. 많은 청소년들이 이 소설 을 통해 무모하더라도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해 보고 열정 을 쏟아 보는 계기를 갖게 되길 바란다.

최근작 :<크리에이터의 질문법>,<충주성심학교 야구부, 1승을 향하여>,<노견만세>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충주성심학교 야구부, 1승을 향하여>
소개 :

살림Friends   
최근작 :<하리하라의 과학블로그 2>,<하리하라의 과학블로그 1~2 세트 - 전2권>,<하리하라의 과학블로그 1>등 총 126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28위 (브랜드 지수 33,074점), 청소년 인문/사회 32위 (브랜드 지수 21,86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