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700원 I 최고가 : 5,7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10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살림 5.6학년 창작 동화 시리즈 11권. 2013년 아르코 문학창작기금 아동문학 부문 수상작으로, 입시 과열 경쟁에 내몰린 주인공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깊은 진심을 알 수 있는 작품이다. 부모에게는 깊은 반성을, 아이들에게는 부모의 진심을 알 수 있게 해주어 서로를 더 잘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게 하는 동화이다.

미아가 공부하다 가끔씩 들어가는 온라인 게임인 ‘가족 놀이 닷컴’에서는 돈으로 가족의 캐릭터를 마음껏 주문할 수 있다. 게임 속 가족을 통해 위로를 받던 미아는 몰래 게임하다 엄마에게 들켜 혼이 나고, 초등학교 선생님인 이모에게까지 잔소리를 듣는다. 일요일에 잠깐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보는 것도 안 되고, 방과 후에 친구랑 떡볶이 먹는 중에도 계속 학원가라는 엄마의 문자를 받는다.

영재교육원 시험 때문에 잠자는 시간도, 쉬는 시간도, 친구와의 시간도 허락되지 않고 공부의 압박을 받던 미아는 결국 영재교육원 시험 날 새벽 차가운 동네 밖으로 캐리어를 들고 나선다. 라면 몇 개와 돼지저금통, 신문지 몇 장을 챙긴 미아는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 당황하며 춥고 깜깜한 무서운 거리에서 방황하는데….

I study everyday
가족 놀이 닷컴
강수랑 놀지 마
특A팀이 뭔데요?
못도 박지 마세요
캐리어는 싫어
공부만 남은 집
램프에서 나온 아이
나를 증명하는 것들
나만의 파라다이스
그래서 난 떠나는 거야
게임 아웃!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4년 1월 25일자 '140자로 보는 주니어책'

영재교육원 시험을 준비하는 미아는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엄마는 눈만 마주치면 공부하라 잔소리하고, 성적이 조금만 떨어졌다 하면 과외 선생님을 바꾼다. 아빠는 미아의 공부를 위해 돈을 더 벌어야 한다며 주말에도 출근하고, 공부에 방해된다며 집안의 텔레비전을 치워 버린다. 어쩌면 가족 모두가 이토록 공부에만 관심이 있는지. 심심할 때 즐겨 하는 게임 ‘가족 놀이 닷컴’에서처럼 마치 ‘아이 교육에만 관심을 가져라!’ 이런 주문을 받고 집에 들어온 사람들 같다. 그런데 어느 날 엄마의 서랍 안에서 모르는 이름이 적힌 도우미 급여명세서를 발견한 미아는 정말로 가족들이 진짜 가족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의심을 하는데…….

수상 :2010년 눈높이아동문학상
최근작 :<콩알만큼 작아진 아빠>,<우리나라 최초의 민간 신문 여기자 최은희>,<1987 국숫집 사람들> … 총 7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62종 (모두보기)
소개 :노트 귀퉁이에 낙서를 채워 넣고 쉬는 시간마다 만화를 그리던 아이였습니다. 어른이 되어 편집디자인을 하다가 지금은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립니다. 어릴 적부터 모아 온 그림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가 아주 많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절대 딱지》 《선생님의 수상한 결근》 《두근두근 돌려차기》 《한집에 62명은 너무 많아!》 《겁쟁이 아냐, 조심 대왕이야!》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