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4,900원 I 최고가 : 4,9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E12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자연과 함께 하는 살림 생태 학습 시리즈 3권. 블로그 [바키의 베란다 채소밭] 운영자, 채소 소믈리에 박희란이 들려주는 꼬마 농부 도연이의 베란다 채소밭 가꾸기 이야기를 담은 책. 아파트에서 생활하는 도연이가 엄마와 함께 베란다에서 방울토마토, 완두콩 등을 키우며 채소밭을 가꾸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도연이는 방울토마토와 완두콩을 심고 가꾸면서 친환경 체험을 하게 된다. 씨앗에서 싹이 트고 꽃이 피고 열매가 열리는 과정을 관찰하고 발견한다. 무당벌레와 진딧물을 통해 생태계의 천적 관계를 간접 경험하고 지렁이가 화분의 흙을 기름지게 하는 모습을 통해 자연과 생태계의 공존을 배우기도 한다.

도연이가 채소를 재배하는 과정을 통해 자연에 대한 호기심을 갖고 새로운 것을 발견하면서 탐험을 즐기는 아이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리고 있다. 이는 저자가 아이와 함께 직접 베란다에서 채소를 가꾸며 경험한 이야기이기에 더욱 살아 있는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국제 환경 기구 그린크로스 한국 대표부
: 이 책에서 아이와 엄마는 함께 채소 씨를 뿌리면서 새싹이 돋고 꽃이 피고 열매가 맺는 과정을 통해 자연의 일부를 경험합니다. 또 지렁이와 무당벌레 같은 환경 지킴이 친구들도 만나지요. 베란다 채소밭 가꾸기는 생활 속에서 아주 밀접하게 자연을 만나고 환경을 보호하는 일입니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아이들이 한 가지의 채소라도 직접 심고 가꾸면서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는 아이들로 커 나가길 바랍니다.
김은경 (한국 채소 소믈리에 협회장)
: 우리 집 베란다에 내가 직접 키우는 채소와 과일이 자라고 있다는 건 생각만 해도 가슴 뛰는 일이지요. 또한 수확한 채소와 과일은 아이들에게 세상 어떤 음식보다 소중하고 맛있는 먹을거리입니다. 아이들이 편식을 하지 않고 자연이 주는 선물인 채소와 과일을 골고루 먹는다면 튼튼한 몸뿐만 아니라 건강한 성격 형성에도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엄마와 함게 가꾸는 베란다 채소밭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최근작 :<시작해요 베란다 채소밭>,<엄마표 채소밥상>,<우리 교실에 벼가 자라요>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우리 아이 처음 만나는 우리 창작 동화 6편>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고 지금은 프리랜서로 어린이 책에 그림 그리는 일을 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해님 달님』『착한 스님과 슬기로운 원님』『꽃 등 아래 동동』『꼬마 농부』『염소 똥이라도 괜찮아』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