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익숙한 것과의 결별> <낯선 곳에서의 아침>의 저자 구본형. 10년 전 힘겹게 IMF를 견디던 사람들에게 변화에 대한 메시지로 커다란 울림을 주었던 변화경영전문가 구본형이 다시 위기에 맞닥뜨린 이 시대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지침을 들고 돌아왔다.

구체적이고 강력한 '나에게 힘을 실어 주는 강점 전략'을 제시한다. 저자는 '상사의 어이없는 명령과 굴욕적인 언사에도 말 한마디 못하고 움츠러드는 것은 결코 전략이 아니다. 주도적으로 변화를 꾀하라!'고 경고한다. 상사와 갈등이 생겼다면 그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썩은 부분을 완전히 도려내라는 것이다.

또한 갈등 상황에 대해 고민하고 해결하는 것을 넘어서서 나쁜 상사라도 강점을 받아들여 배우고 '전략적 양보'를 통해 더 '큰 사람'으로 성장하라고 조언한다. 지금 위기에 닥친 직장인들의 생존 전략은 바로 스스로 당당해지고 주도권을 쥐기 위해 실력을 쌓고 조직의 성과를 거두는 핵심 인재가 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최근작 :<익숙한 것과의 결별>,<마음편지>,<나에게서 구하라> … 총 76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bhgoo
소개 :

구본형 (지은이)의 말
상사와의 관계에서 얼마든지 바로잡아 바꿀 수 있는 것과 절대로 바꿀 수 없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을 알았다면 이제 어떻게 훌륭한 수직적 관계를 만들어 갈 것인가?
이 물음에 대한 고민이 바로 이 책의 주제다. '상사학'이라는 새로운 연구 영역으로 들어서면서 나는 직장인의 고되고 지루한 하루가 기쁨과 감사로 가득한 하루로 바뀌는 것을 꿈꾸었다. 그 희망은 연구의 기쁨이 되어 주었다.

이 책이 모든 직장인의 책상 위에 한 권씩 놓이기를 바란다. 그리하여 상사와 나, 그 어렵고 치명적 관계에서 서로를 구하는 빛나는 파트너이기를 희망한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