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7,000원 I 최고가 : 7,0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29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대한민국 최고의 명강사 조관일 박사가 전하는 명강의 노하우가 담긴 책. 언제 어디서 어떤 주제에 대해서도 명강의를 할 수 있는 품격 있는 ‘명강사 만들기’에 초점을 맞췄다. 1단계부터 8단계에 이르는 단계별 훈련으로 강의 기법을 완성하는 구성으로 이루어지며, 각 단계의 훈련마다 3회에 걸쳐 체크할 수 있는 워크북 형태이다. 이 책의 독자는 저마다의 강의 수준에 따라 8단계를 모두 거칠 필요 없이 난이도 조절이 가능하다.

프롤로그_ 당신도 명강사가 될 수 있다

제1단계 : 명강의 명강사 훈련을 위한 준비
훈련, 받을 것인가 말 것인가 / 읽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다 / 목표 선언을 하라 / 무조건 따라 하라 / 이대로 하면 분명히 된다

제2단계 : 목소리, 발음, 말투 훈련
목소리, 발음, 말투의 비중은 어느 정도일까 / 문제점을 체크하라 / 목소리 교정하기 / 발음 교정하기 / 말투와 어조 교정하기 / 신문사설 훈련법으로 종합훈련을 하라 / 훈련 결과

제3단계 : 강의 스타일 다듬기와 맞춤 전략
어떤 스타일로 할 것인가 / 당신의 강의 스타일은 어떤가 / 모델을 정하라 / 이 강의 스타일을 권한다 / 대화 스타일부터 다듬어라 / 모방을 통해 스타일을 다듬어라 / 여러 스타일을 융합하라 / 강남 스타일? 강내 스타일!

제4단계 : 콘텐츠 만들기
명강의는 결국 콘텐츠 / 명강사는 결국 콘텐츠 크리에이터 / 콘텐츠란 무엇인가 / 콘텐츠를 찾는 법 / 주제와 제목 만들기 / 콘텐츠 구성하기 / 평소에 콘텐츠를 관리하라 / 구하라, 그러면 얻을 것이다 / 최고의 콘텐츠는 에피소드 / 좋은 에피소드는 절실함에서 나온다 / 에피소드를 콘텐츠로 구성하는 법 / 에피소드를 모으는 법 / 콘텐츠를 풍부하게 만들어라 / 절대적 독서량을 늘려라 / 다양한 매체를 최대한 활용하라 / 자료 축적에 ‘미친 이’가 되라 / 콘텐츠를 만들 때 유의할 점 / 콘텐츠 확보를 위한 명강사의 근성

제5단계 : 강의 계획 수립과 강의안 만들기
강의 계획 짜기 / 강의 계획과 육하원칙 / 강의계획서를 만드는 요령 / 강의안 만들기 / 왜 강의안이 중요한가 / 강의안의 논리구성법 / 강의안 작성 절차 / 이런 강의안이 아니면 강단에 서지 마라

제6단계 : 강의 실전 - 강의 기술, 강의 화술
이렇게 못하겠으면 강의하지 마라 / 맞춤 강의를 하라 / 반드시 예행연습을 하라 / ‘상상강의’를 계속하라 / 강의 줄거리를 숙지하라 / 강의 환경을 조작하라 / 떨면 망친다 / 강사의 기본자세 / 강의를 시작하는 요령 / 이야기하듯 말하라 /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하라 / 화법을 바꿔라 / 연기력, 쇼맨십이 필수다 / 제스처를 활용하라 / 당당하면서도 겸손하라 / 청중을 보며 말하라 / 눈으로 말하라 / 말투를 잘 선택하라 / 목소리 크기와 속도를 조절하라 / 흥미진진하게 말하라 / 유머 없이도 청중을 장악하는 명강의 3원칙 / 주의력을 집중시켜라 / 필러는 꼭 고쳐라 / 청중과 함께하는 강의기술 / 질문에도 요령이 있다 / 청중을 강의 파트너로 삼아라 / 프로 강사도 이러면 실패한다 / 쉽게 말하되 평범하게 말하지 마라 / 변화 전략을 구사하라 / 클라이맥스를 적절히 배분하라 / 시간 관리로 강의 효과를 높여라 / 설화를 입지 않도록 조심하라 / 재미있되 경박하면 안 된다 / 경험담은 간단하고 담담하게 / 강단이라는 이름의 무대 / 강의안을 활용하는 요령 / 열정을 가지고 진지하게 / 주제에 몰입하라 / 조금만 신경 쓰면 명교수가 된다 / 강의 마무리

공병호 (공병호경영연구소장)
: 현대 사회는 강연을 통해 지식과 지혜를 얻고 소통하는 시대다. 실제 최근 테드 열풍 이후 전문 강사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강연할 일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기업 CEO와 임원들을 비롯해 팀장급 비즈니스맨들도 업무상 강연을 해야 할 때가 잦다. 그러다 보니 강연을 잘하는 것도 성공하기 위해 꼭 갖춰야 할 필수 능력이 됐다. 이 책은 왕초보부터 명강사가 되고 싶은 사람까지 모두가 꼭 한번은 읽어야 할 명강의 교과서이다. 명강의를 위한 방법이 담긴 책이다.
이정숙 (유쾌한 대화 연구소 대표, 『성공하는 직장인은 대화법이 다르다』 저자)
: 바야흐로 대중 강연 시대다. 강의를 업으로 삼는 분들, 업무상 강의할 일이 많아진 분들이 늘고 있다. 명강사란 분명한 메시지 개발, 내용 전개를 위한 치밀한 설계, 청중의 머리에 주제를 각인시키는 전달 기술이 필요하다. 그런 기술을 배울 수 있다면 강의를 업으로 삼는 사람에게는 즐거운 복음이 될 것이다. 이 책은 그 해결책이 되어줄 것이다.
김성호 (《일본전산 이야기》 저자, 솔로몬연구소 대표)
: 내가 오랫동안 고민하면서 터득했던 강의 기술이 한 권에 다 담겨 있어서 깜짝 놀랐다. 최근 만나본 기업 CEO와 임원들은 대중 강연, 사내 강연, 외부 발표 등을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 이 책은 그 고민을 아주 친절하게 단계적으로 풀어주고 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8단계를 따라가다 보면 강의 기술을 저절로 통달할 수 있을 것이다. 명강사가 되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유영만 (한양대학교 교수, 유라투스트라, 지식생태학자)
: 이 책은 저자가 20년이 넘는 실전 체험을 바탕으로 청중을 사로잡는 강의를 하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담겨 있다. 명강의를 하고 싶은 모든 사람들이 항상 옆에 두고 반복해서 읽어보아야 할 필독서이자 지침가 아닐 수 없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팀장의 조건>,<은퇴경쟁력을 키워라>,<결국은 인간관계> … 총 74종 (모두보기)
소개 :

21세기북스   
최근작 :<나는 내가 결혼 못할 줄 알았어>,<천 번을 흔들리며 아이는 어른이 됩니다>,<2025 한국경제 대전망>등 총 1,385종
대표분야 :협상/설득/화술 1위 (브랜드 지수 382,306점), 마케팅/브랜드 1위 (브랜드 지수 135,706점), 리더십 1위 (브랜드 지수 232,22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