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생각하기를 원치 않는다. 단순한 것이 힘을 얻게 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당신은 복잡한 문제를 지나치게 단순화시킴으로써 사람들이 많은 생각을 하지 않고서도 쉽게 결정을 내리도록 만들고 있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의 저자, 잭 트라우트가 효과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새로운 발상법으로 '단순함'의 원리를 피력했다.
온갖 정보의 홍수속에서 고객들은 많은 것을 기억하지 못한다. 고객의 머리 속에 확실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서는 단순한 전략이 필요하다. 고객들이 확실히 인식할 수 있는 단순한 전략을 타 경쟁사와 차별되게 만들어 집중적으로 홍보하라. 이것이 바로 마케팅에 적용시킨 '단순함의 원리'이다.
저자는 이외에도 단순한 언어, 단순한 경영, 단순한 계획 등 모든 비즈니스에 이 원리를 적용한다. 그러나 '단순함의 원리'가 진가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사업계획이든 마케팅이든 그 본질을 꿰뚫어 핵심을 파악하는 고도의 능력이 요구된다.
‘포지셔닝’ 개념을 최초로 대중화하여 미국 마케팅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꼽혀 왔다. 마케팅 전략 컨설팅 회사 트라우트 앤드 파트너스(Trout & Partners)의 대표를 역임하며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들을 주요 고객으로 상대했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 전쟁』 『튀지 말고 차별화하라』 『단순함의 원리』(이상 공저) 『잭 트라우트, 비즈니스 전략』 『빅브랜드, 성공의 조건』 등 다수의 저서를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