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21,100원 I 최고가 : 21,1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G18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예일대 교수 스티븐 로치의 《우발적 충돌》은 간명하면서도 새로운 논지를 펼친다. 오늘날 심화된 미국과 중국 사이의 갈등은 애초에 일어나지 않았을 수 있었다는 것이다. 최근의 양국 관계는 무역 전쟁, 기술 전쟁 그리고 신냉전 위기라는 격랑이 연속적으로 휘몰아쳤지만 실제로 시간을 조금만 뒤로 돌려보면 둘은 협력 관계에 가까웠다. 하지만 수년간 서로의 주장을 왜곡·비난하면서 부딪히게 되었다. 즉, ‘거짓 서사’가 충돌하지 않았더라면 생기지 않았을 일이라는 것이 저자의 주장이다. 책의 제목이 '우발적 충돌(Accidental Conflict)'인 것도 이 때문이다.

책은 총 4개의 부로 구성되어 있다. 앞 3개의 부에서는 미중 관계의 역사를 시작으로 미중 간 갈등의 구체적인 양상과 원인을 다룬다. 그리고 마지막 4부에서는 둘 사이의 갈등이 고조될 때 어떤 피해가 나타날 수 있을지 설명하는 동시에 서로에게 이익이 되는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새로운 로드맵을 제시한다.

미국의 투자 은행 모건 스탠리에서 30여 년간 이코노미스트로 활동하며 아시아 회장까지 지낸 그는 '월스트리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이코노미스트'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세계 경제 및 국제 질서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력을 보여왔다. 그의 분석과 전망은 국내에서도 자주 인용된다. 또한 손에 꼽히는 아시아 전문가로 미국과 중국의 경제 전략을 다룬 《G2 불균형》과 아시아의 미래에 대한 예측을 비롯 당시의 국제 정세 분석한 글을 모은 《넥스트 아시아》를 쓴 바 있다.

로버트 J. 실러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 《새로운 금융시대》 저자)
: 놀라운 책이다. 스티븐 로치는 중국 경제와 미국 경제를 움직이는 근본적인 힘들에 대해, 풍부한 증거를 제시하면서 깊이 있게 설명한다.
로버트 엥글 (2003년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
: 최근 몇 년 사이에 미중 관계가 적대적으로 바뀐 이유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어야 한다. 이 책은 그렇게 바뀐 변화의 토대가 되었던 경제적·정치적 과정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우발적 충돌’을 피할 방법을 제시한다.
마틴 울프 (<파이낸셜 타임즈> 수석 경제 평론가)
: 지금 두 나라는 서로에 대한 거짓 서사를 강화하는 악순환의 고리에 빠져 있지만, 신뢰와 상호의존성으로 나아가는 길이 분명히 존재한다고 저자는 주장한다. 갈등과 충돌은 모든 관계국에게 상처를 입힌다. 어떻게든 간에 이 비극을 피해야 하지 않을까?
하워드 데이비스 (영국 금융감독청장을 지냈으며 현재 런던정경대학 학장)
: 나는 스티브 로치야말로 미국과 중국의 브로맨스가 어디에서부터 잘못되었으며, 또 양측 모두에게 선의를 가지고서 어떻게 잘못을 바로잡을 수 있을지 설명할 수 있는 최고의 적임자라고 생각한다.
로라 D. 타이슨 (전 백악관 경제자문위원회 의장)
: 이 책에서 제시하는 주장과 분석은, 미국과 중국 양측의 정책 입안자들과 분석가들이 오해를 바로잡아서 위험한 상호파괴 과정을 피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 빠르게 변화하는 국제 관계를 시의적절하고 융통성 있게 그리고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23년 9월 2일자
 - 세계일보 2023년 9월 1일자
 - 서울신문 2023년 9월 8일자
 - 문화일보 2023년 9월 8일자 '이 책'

최근작 :<우발적 충돌>,<G2 불균형>,<넥스트 아시아>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유시민 스토리>,<치맥과 양아치>,<1960년생 이경식> … 총 240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경영학과와 경희대학교 대학원 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영화 〈개 같은 날의 오후〉, 〈나에게 오라〉, 연극 〈동팔이의 꿈〉, 〈춤추는 시간여행〉, 드라마 〈선감도〉 등의 대본을 썼고, 『문 앞의 야만인들』, 『오마바 자서전-내 아버지로부터의 꿈』, 『투자전쟁』, 『돌파경영 돌파전략』, 『욕망하는 식물』, 『나무 공화국』, 『컨닝, 교활함의 매혹』 등을 번역했으며, 산문집으로 『나는 아버지다』가 있다.

한국경제신문   
최근작 :<실전 추세 투자법>,<생로병사의 비밀>,<내면 해독>등 총 638종
대표분야 :육아 1위 (브랜드 지수 222,312점), 경영전략/혁신 3위 (브랜드 지수 235,758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4위 (브랜드 지수 142,44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