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인터넷이 상용화된 지 약 5,000일(약 13년)이 지나 SNS(소셜 미디어)라는 새로운 플랫폼이 찬찬히 걸음마를 걷기 시작했다. 그리고 현재는 SNS가 시작된 후 또다시 5,000일이 지난 시점이다. 지금 인터넷과 SNS는 쌍두마차로 군림하며 우리의 일상에 막대한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그렇다면 앞으로 다가올 5,000일 사이에는 과연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가?

‘디지털 시대의 예언자’ 케빈 켈리는 ‘다가올 미래의 모습’은 모든 것이 AI(인공지능)와 접속되어 디지털과 융합한 세계에서 탄생하는 AR(증강현실) 세계인 ‘미러 월드’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미러 월드에서는 각각 다른 장소에 있는 사람들이 지구 크기의 가상 세계를 실시간으로 함께 만들어나간다. 미러 월드에서는 다른 나라의 언어를 몰라도 자동 번역을 통해 전 세계의 사람들과 막힘없이 소통할 수 있기 때문에 국적, 인종, 언어의 벽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게 되고, 이로 인해 백만 명 단위의 사람들이 동시에 하나의 프로젝트로 함께 일하는 것이 가능해지게 됨에 따라 이전과는 다른 형태의 업무 방식이 자리 잡게 될 것이다.

이 새로운 거대 플랫폼은 업무 방식 외에도 정부의 정책 방향, 산업에도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 국적, 인종, 언어와 상관없이 지구 어느 곳에서든 누구와도 일할 수 있는 세상이 되면 모든 산업이 이전과는 달라질 것이다. 이 책은 앞으로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게 될 AI 기술의 발달이 각 분야에서 어떤 방식으로 영향을 미칠 것인지 예상해보는 동시에 ‘테크놀로지에 귀 기울이면 미래가 보인다!’는 말로 대표되는 저자의 사고방식에 기초해 이러한 변화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제안한다.

: 약 5,000일을 주기로 새로운 기술 플랫폼이 등장해 새로운 혁신을 이끌며 세상을 바꾸고 있다. 인터넷 시대를 거쳐 SNS가 등장한지 5,000일이 지난 지금, 우리는 디지털 혁신의 또 다른 분기점에 서 있다. 차세대 플랫폼, 미러 월드는 식량, 이동, 에너지 등의 산업뿐만 아니라 생활 양식, 개인의 인생관까지 모든 시스템을 근본부터 뒤흔들며 완전히 새로운 사회로의 전환을 실현할 것이다. 이제 곧 다가올 디지털 세상, 미러 월드를 개척할 이들이 무엇에 주목하고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이 책을 통해 그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김상균 (인지과학자, 경희대 교수, 《AI × 인간지능의 시대》 《초인류》 《메타버스》 저자)
: 21세기를 살아가는 인류는 35만 년 전에 등장한 호모사피엔스와 생물학적으로 별 차이가 없다. 인류의 생물학적 진화는 멈춘 상태이다. 그러나 인류는 광속으로 기술적 진화를 추구하고 있다. 푸드테크, 메타버스, 인공지능, 탈탄소 등을 통해 인류는 어디로 가고 있을까? 향후 5,000일 동안 펼쳐질 숨 가쁜 기술적 진화의 여정을 미리 들여다보자.
: 미래를 대비하고 예측하는 능력이 생존과 번영을 위한 최우선 과제로 대두되는 시대를 맞고 있다. ‘초불확실성 시대(hyper-uncertainty)’를 맞아 경제 주체들은 다가올 미래 사회의 변화에 대비하고, 불확실성에 따른 위험 요인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미래 예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나갈 필요가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세계일보 2022년 7월 9일자

최근작 :<위대한 사상가 케빈 켈리의 현실적인 인생 조언>,<5000일 후의 세계>,<인에비터블 미래의 정체>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인류의 미래를 묻다>,<Markus Gabriel VS>,<지나치게 연결된 사회> … 총 2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48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 대학교를 졸업하고 일본계 기업에서 무역과 통번역을 담당하다가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방향을 돌려 새로운 지도를 그려 나가고 있다. 현재 출판번역 에이전시 글로하나를 꾸려 외서 기획과 언어별 번역 중개 업무도 함께하고 있다. 역서로는 『자본주의 미래보고서』, 『괴테가 읽어주는 인생』,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사장의 도리』, 『결국 성공하는 사람들의 사소한 습관의 차이』, 『일 따위를 삶의 보람으로 삼지 마라』 등 다수가 있다.

한국경제신문   
최근작 :<입소스 마켓 트렌드 2025>,<퇴직연금 완전 정복>,<무지의 역사>등 총 641종
대표분야 :육아 1위 (브랜드 지수 222,443점), 경영전략/혁신 3위 (브랜드 지수 237,098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4위 (브랜드 지수 142,63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