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900원 I 최고가 : 8,9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25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저자의 강연 중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고 호응했던 ‘행복의 심리학’ 강연의 핵심만을 뽑아 새롭게 정리하고 추가 집필한 책이다. 저자는 오랫동안 ‘행복’의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연구해온 심리학자 부부이며, 행복한 삶을 위한 심리 프로그램인 ‘삼성-멘탈 휘트니스’의 연구개발자이다.

저자는 오랫동안 행복한 삶을 위한 심리학적 지식을 전파하는데 힘쓰며 수많은 기업 강연을 진행해왔다. 그리고 그 강연은 청강자들로부터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심리학의 현실적인 조언, 행복의 문제에 대한 과학적 접근, 그리고 인생의 크고 작은 문제들에 대한 인사이트가 가득 담겨있다는 평가를 받으며, 삼성그룹 사장단에서 선정하는 심리학 명강의에 오르기도 했다.

추천의 글
들어가는 글_정답 없는 인생의 좋은 답

1강_행복에 대한 생각
2강_인생의 두 가지 비극 이야기
3강_지혜로운 낙관성이란 무엇인가
4강_스트레스의 미로에서 벗어나기
5강_사랑과 심리적 동화
6강_전망: 가슴이 이끄는 길
7강_사랑: 친밀한 관계는 행복의 열쇠
8강_소통: 말이 아니라 대화가 필요하다
9강_향유: 기쁨의 감정을 음미하라

마무리하는 글_조금씩 그리고 꾸준히 행복해질 것
부록_성격강점검사
주석

첫문장
오귀스트 로댕(Auguste Rodin)의 <생각하는 사람>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조각품 중 하나다.

허태균 (사회심리학자, 고려대 교수, 『가끔은 제정신』 저자)
: 묘한 책이다. 책을 읽으면서 기분이 나빠졌다, 다시 좋아졌다를 반복한다. 책의 곳곳에 있는 행복의 기준과 자기진단을 통해 내가 얼마나 행복하지 않은지, 행복에 대해서 잘못 알고 있는지를 깨닫는다. 그 뒤에는 바로 그런 나에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완전히 병 주고 약 주는 책이다. 근데 그 약도 쓰다. 행복이 그렇게 쉬울 리가 없지 않나. 쓴 만큼 효과는 확실할 거다. 당신의 행복 결핍에 진짜 전문가의 제대로 된 처방이 필요하다면… 바로 이 책!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 인지심리학자, 《지혜의 심리학》,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 저자)
: 행복을 논하는 사람은 많다. 심리학자들도 예외가 아니다. 지극히 추상적이고 관념적인 행복론에서부터 동물과 인간의 동질성에 기초한 생물학적 행복관까지. 행복에 관한 수많은 이야기들에도 불구하고 아직 무언가 하나 빠져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다. 그것이 바로 ‘품격’이다. 행복한 사람들을 보면서 느꼈던 진실함과 아름다움의 격이 도대체 무엇에 기인하는가를 이야기하는 《행복의 품격》은 행복의 주인공이면서 이 순간에도 점점 나이 들어가는 우리 어른들에게 무엇보다도 필요한 이야기다. 더욱 놀라운 것은 그 이야기를 과학적으로 훌륭하게 해냈다는 점이다. 하수가 자기보다 고수의 작품에 어찌 감히 추천한다는 말을 하겠는가. 그저 이런 좋은 글을 읽을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하다는 마음을 머리 숙여 전한다.
정민식 (CJ ENM CP, <어쩌다 어른> <김창옥쇼 리부트> 외 기획총괄)
: 영화 <레옹>에서 “어른이 되어도 사는 게 여전히 힘든가요?”라는 마틸다의 질문에 레옹이 여전히 힘들다고 답합니다. 이처럼 어른이 되어서도 여전히 힘든 인생이지만, 즐거움과 행복이 자라기에 ‘제 격(格)’인 ≪행복의 품격(格)≫이란 삶의 지혜 안에서 ‘조금씩, 꾸준하게’ 행복해지시길 바랍니다.

최근작 :<청소년을 위한 심리학 에세이>,<이만하면 괜찮은 부모>,<청소년을 위한 긍정적 정신건강의 평가와 개입> … 총 3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청소년을 위한 심리학 에세이>,<이만하면 괜찮은 부모>,<그림으로 이해하는 심리학>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 심리학과에서 임상심리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신경정신과에서 임상심리레지던트로서 수련을 받았다. 예일대학교 심리학과와 의과대학에서 박사 후 연구원을 지냈다.
현재 서울여자대학교 아동학과 교수로서 ‘우수교원 바롬상’을 수상했으며, 기초교육원 원장과 학생상담센터 센터장을 역임했다. ‘삼성-멘탈휘트니스 CEO 프로그램’의 연구개발자이기도 하다.
고영건 교수와 함께『이만하면 괜찮은 부모』『행복의 품격』『그림으로 이해하는 심리학』등을 집필했으며,『내 마음속 천국』『행복의 지도』를 번역했다.

한국경제신문   
최근작 :<2025 글로벌 테크 트렌드>,<입소스 마켓 트렌드 2025>,<퇴직연금 완전 정복>등 총 642종
대표분야 :육아 1위 (브랜드 지수 222,445점), 경영전략/혁신 3위 (브랜드 지수 237,117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4위 (브랜드 지수 142,69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