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0,600원 I 최고가 : 10,6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20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오래 전부터 존재해왔으며 세상 모든 직업이 사라져도 꿋꿋하게 건재할 마지막 직업이라는 사기꾼. 왜 사기는 사라지지 않는 것일까? 그리고 사람들은 어떤 이유로 계속 그들에게 속는 것일까? 마리아 코니코바는 이를 알아보기 위해 실제 역사 속의 뛰어난 사기 범죄자들에게 눈을 돌렸다.

여러 나라를 옮겨 다니며 불쌍한 10대 소녀 행세를 한 오스트레일리아의 사만다 아조파르디, 추상표현주의 작가의 위작들을 수백만 달러어치 팔아먹은 미술품 딜러, 실제로는 내세울 것 하나 없는 신분이면서 독일 귀족인 척하며 사람들을 속인 영국 청년을 비롯해 수백만 달러 규모의 폰지 사기에서부터 삼류급 사기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각지의 흥미로운 사기극을 살펴보며 그들의 숨겨진 동기와 수법, 심리를 흥미롭게 파헤친다.

첫문장
나는 사기를 당해본 경험이 있냐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모르겠습니다"라고 대답한다.

애덤 그랜트 (와튼스쿨 조직심리학 교수, 《싱크 어게인》《히든 포텐셜》, 《오리지널스》, 《기브 앤 테이크》 저자)
: 이 책은 속임수를 알아챌 수 있다는 내 자신감을 흔들어놓았다. 그리고 그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도 알려줬다. 우리가 누구나 기만과 사기에 쉽게 넘어갈 수밖에 없는 이유를 흥미롭게 설명하고 있다. 이 시대의 가장 재능 있는 사회과학 작가의 통찰력이 돋보인다.
찰스 두히그 (<습관의 힘> 저자)
: 마리아 코니코바는 사기의 세계를 강력하고 매혹적인 방식으로 기술한 책을 써냈다. 이 책을 읽느라 밤잠을 설친 게 하루 이틀이 아니다. 문체도 멋지고 흥미로운 실제 사례와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심리학 연구가 풍부하게 담긴 이 책은 당신에게 사기꾼들이 움직이는 방식을, 그리고 당신이 그들보다 한 수 앞서서 이기는 방법을 알려준다.
스티븐 핑커 (하버드 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Rationality』(Viking, 2021)의 저자)
: 인간 본성에 대한 통찰과 흥밋거리를 결합한다는 면에서 사기꾼의 이야기는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독특한 주제다. 심리학자인 저자 마리아 코니코바는 그녀 특유의 명쾌함과 글솜씨, 깊이 있는 안목으로 사기꾼들의 영리한 술책을 우리에게 설명해준다.
: 나는 독자로서 마리아 코니코바의 팬이다. 사이비 과학과 극단적인 논쟁적 사고가 만연한 요즘 세상에서 그녀의 차분하고 이성적인 문체는 우리 마음에 위안을 준다. 나는 그녀에게 감사하고 싶다. 그녀라면 믿음이 간다.
데이비드 엡스타인 (《스포츠 유전자》의 저자)
: 사기꾼에 관한 책 중 이만큼 재밌는 책은 또 없다. 하지만 그게 다가 아니다. 가장 기본적인 인간 본성이라는 차원에서 신뢰, 믿음, 기만을 고찰하고 있다. 만일 당신이 당신만큼은 자신도 모르는 새에 사기극에 말려드는 일 따위는 절대 없을 것이라고 자신한다 해도, 이 책을 다 읽은 후에는 다시 생각해봐야 할 것이다.
: 저자는 우리 시대 최고의 작가 중 하나로, 사기꾼과 사기 당한 사람들의 정신, 동기와 방법을 밝혀낸다.
: 마리아 코니코바는 사회 심리학 분야의 광범위한 연구를 다루며, 이를 실제 현역 활동 중인 사기꾼들의 다채로운 이야기로 묘사하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8년 4월 20일자 '북카페'

최근작 :<블러프>,<뒤통수의 심리학>,<생각의 재구성> … 총 3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에코지능> … 총 94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노어과를 졸업했고 전문번역가로 활동하며 인문교양, 경제경영, 심리학, 자기계발,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영미권 책을 우리말로 옮겨왔다.
옮긴 책으로 《불변의 법칙》, 《마음을 돌보는 뇌과학》, 《그들의 생각을 바꾸는 방법》, 《역설계》, 《케플러》, 《왜 그는 더 우울한 걸까?》, 《스무 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결정의 원칙》, 《마스터리의 법칙》, 《사람은 무엇으로 움직이는가》, 《존중받지 못하는 자들을 위한 정치학》, 《친밀한 타인들》, 《멀티플라이어》 등이 있다.

한국경제신문   
최근작 :<입소스 마켓 트렌드 2025>,<무지의 역사>,<당신이 모르는 자유주의>등 총 640종
대표분야 :육아 1위 (브랜드 지수 222,415점), 경영전략/혁신 3위 (브랜드 지수 236,727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4위 (브랜드 지수 142,60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