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1,300원 I 최고가 : 11,3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35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청나라 시대의 여성 수학자 왕정의부터 정확한 계산으로 아폴로 13호를 무사히 귀환시킨 캐서린 존슨을 지나 여성 최초로 필즈상을 수상한 마리암 미르자하니까지. 고정관념을 깨고 자신의 열정을 추구하면서,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성공을 거둔 30인의 여성 수학자들을 소개한다. 다양한 사진과 생생한 인터뷰는 수학자의 꿈을 가진 이들에게 훌륭한 롤 모델을 제시한다.

저자인 탤리시아 윌리엄스는 수학과 과학 분야에 더 많은 여성이 참여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이 책을 썼다. 윌리엄스는 미국 조지아주의 콜럼버스에서 자라면서 수학 박사학위를 가진 여성은 한 명도 보지 못했다. 하지만 그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수학자로서의 길을 제시해 준 여러 멘토들 덕분에 윌리엄스는 수학자에 대한 꿈을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다. 윌리엄스는 <수학 하는 여자들>이 수학자의 꿈을 향해 발을 내딛는 이들에게 혼자가 아니라는 위로와, 어떠한 어려움이 있어도 용기를 잃지 말라는 힘찬 응원이 되기를 기대한다.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전 장관)
: “노력할 준비만 되어있으면 자신이 원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수학자, 공학자의 삶을 살아낸 여성들의 이야기로부터, 가치의 혼란을 경험하는 이 시대를 살아갈 지혜를 배운다. 그것은 자신의 일을 사랑하며, 성실하고 근면하게 노력하고, 다른 사람들과 화해하고 협력하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이다.”
금종해 (대한수학회 회장)
: “역사를 통틀어 학문은 여성에게 우호적이거나 매력적인 분야가 아니었고, 그중 여성 수학자는 사회적 편견에 더 많이 시달려야 했다. 20세기부터 과학과 기술이 폭발적으로 발전하면서 많은 여성 수학자가 학문과 산업 영역에서 중요한 공헌을 하고 있다. 이 책은 기원전 그리스 수학자 히파티아부터 현대 수학자까지 30인의 여성 수학자들이 시대를 앞서가며 편견을 극복하고 학문적 열정을 추구한 기록을 서사시처럼 전해준다. 수학 및 이공계 진학을 염두에 둔 학생들뿐 아니라 일반 독자들에게도 큰 감동을 줄 것이다.”
고계원 (아주대학교 명예교수)
: “히파티아의 업적과 억울한 죽음을 시작으로, 그러나 주로 18세기 이후 현재까지 다양한 여성 수학자들의 업적, 배경 그리고 그들의 활동이 소개되어 있다. 그 시대의 도시, 대학들 그리고 관계되는 여러 사진들도 담고 있다. 특히 그들의 다양한 분야가 간략하고 쉽게 기술되어 있어 비전문가에게 수학의 여러 분야에 대한 좋은 소개서가 될 것이다. 더욱 특별한 여정을 거쳐야 했던 분들의 이야기는 ‘화제의 인물’로 소개되어 있으며, 그들이 여성으로 감당해야 했던 환경이 수 세기를 지난 현재 우리의 경험과 맞닿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고생, 일반인들뿐 아니라 대학, 대학원에서 수학을 전공하는 학생들, 특히 여학생들에게 ‘용기’를 불어넣어 주는 책이다. 이들 각자 사진 밑에 소개된 한마디들을 곱씹어 보는 것만으로도 우리에게 따뜻한 위로와 신선한 충격을 전달할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SUNDAY 2023년 2월 11일자 '책꽂이'

최근작 :<수학 하는 여자들>
소개 :
최근작 :
소개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한국여성과총)은 79개의 국내외 여성과학기술단체, 80000여 명의 회원과 함께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리더 교육, 단체 간 융합 활성화, 국제여성과학기술단체 교류 및 협력 확대를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여성과학기술인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 특히 출판위원회는 국내외의 우수한 여성 과학자를 소개하는 도서를 지속적으로 출간하여 과학기술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작 :<빅뱅>,<블랙 홀 여행> … 총 541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화학교육과를 졸업하고, 교양 과학과 인문학 분야의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2001년 『신은 왜 우리 곁을 떠나지 않는가』로 제20회 한국과학기술도서 번역상을 받았다. 옮긴 책으로는 『사라진 스푼』, 『진화심리학』, 『통제 불능』, 『x의 즐거움』, 『오리진』, 『수학으로 생각하는 힘』, 『변화는 어떻게 일어나는가』, 『차이에 관한 생각』, 『천 개의 뇌』, 『멀티제너레이션, 대전환의 시작』, 『과학 잔혹사』, 『인간이 되다』 등이 있다.
최근작 :<우리는 바다로 간다>,<고등학교 수학 자습서 (2018년)>,<코리아 아젠다 2017> … 총 86종 (모두보기)
소개 :창의적인 강의에 남다른 열정을 지닌 수학교육자로, 아시아 최초로 스톡홀름대학교 스벤드 페데르센 교육상을 수상했다. 미국 인디애나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고, 서울대학교 여성연구소 소장, 한국과학창의재단 비상임이사, 한국수학교육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서울대학교 수학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한국여성과학기술총연합회의 제12대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최근작 :
소개 :타원곡선을 포함하여 아벨 다양체의 대수적, 산술적 구조를 연구하는 정수론자로, 미국 인디애나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9년 제4회 아모레퍼시픽여성과학자상 신진과학자상을 수상했으며,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이사를 역임했다. 현재 카이스트 수리과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보림   
최근작 :<미생물 : 세상의 작은 일꾼들>,<뇌 : 우리 몸의 조종실>,<누구일까요?>등 총 573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1위 (브랜드 지수 156,613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790,966점), 그림책 13위 (브랜드 지수 62,397점)
추천도서 :<한양 1770년>
저는 읽고 싶은 책의 표지, 뒷표지, 목차 그리고 머리말을 순서대로 읽어, 책에 대한 기대와 흥분 그리고 떨림의 독서를 충분히 즐긴 후에야 본문을 읽기 시작합니다. 소개하는 &lt;한양 1770년&gt;은 1770년 정월대보름 하루를 통해 조선 후기 생활사의 모든 것을 섬세하고 치밀하게 보여 주는 그림책입니다. 이 책은 <작은역사> 시리즈 5권 중 한 권으로, 7년간의 지난한 작업을 통해 완성된 그림책이며, 편집, 기획, 디자인 포맷을 수출할 만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지식 그림책입니다. 읽은 이로 하여금 그림책에 대한 경외심을 갖게 하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권종택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