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주인공 겨레와 나라가 전국에 흩어져 살고 있는 친척들을 찾아 나서며 친척 간의 관계와 호칭을 자연스럽게 배우는 모습을 담았다. 멀리 떨어진 친척들을 찾아가는 쌍둥이 남매의 여행을 통해 친척 간의 촌수와 올바른 호칭을 저절로 익히게 된다. 또한, 각각의 개성을 가진 사람들이 가족을 이루어 서로 어울려 살아가기 위해서는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며 양보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주인공 겨레와 나라는 ‘가족 나무’를 완성하기 위해 가장 먼저 큰아버지네 가족을 찾아간다. 책 속에는 겨레와 나라가 완성해 가는 가족 나무가 등장하는데, 한 가족, 한 가족을 만날 때마다 겨레와 나라가 그리는 가족 나무는 점점 풍성해진다. 가족 나무 그림이 완성될수록 아이들은 자신이 이 나무에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강금주 (서울 관악 예절원 선생님)
: 이 책은 친척 간의 호칭과 촌수를 이해하고 다양한 가족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깨닫게 합니다. 온 가족이 함께 읽으며 가족과 이웃, 사회의 중요성을 깨닫는 기쁜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신지영 (서울 신자초등학교 선생님)
: 나의 뿌리를 찾아가는 주인공들의 여행을 통해 현대 사회에서 사라져 가는 가족의 의미와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책이다.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친척 간의 호칭과 촌수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나’라는 존재의 의미도 다시 깨닫게 되는 좋은 책이다.
이진 (서울 신자초등학교 선생님)
: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읽으며 친척 간의 호칭과 촌수를 알아 가는 재밌고 훈훈한 책! 가족과 친척의 의미를 다시 알고, 사회의 바탕을 이루는 가정의 소중함도 배울 수 있어 더 흥미롭다.
: 멀리 떨어져 사는 친척들을 찾아가는 남매의 여행을 통해 핵가족화로 잊혀져 가는 가족과 혈연의 의미를 되짚어 보여 준다. 자연스럽게 친척 간 올바른 인사 예절이나 당질, 당숙, 외숙부 등 어려운 호칭과 촌수 그리고 국제결혼, 입양, 재혼을 통해 이뤄진 다양한 가족 형태에 대해서도 일러 준다.

최근작 :<막말쟁이 탄생기>,<우리 집엔 언니만 있다>,<어른이 뭐 그래!> … 총 37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국문학을, 대학원에서 민속학을 전공한 후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우리 집엔 언니만 있다》 《어른이 뭐 그래!》 《안녕, 내 비밀번호!》 《문정옥 동화선집》 《우리는 몇 촌일까?》 《신통방통 플러스 한옥》 《그냥 먹을래? 골라 먹을래?》 《어디로 갔지?》와 청소년 소설 《나도 낙타가 있다》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41종 (모두보기)
소개 :이탈리아 밀라노 브레라 국립미술원에서 회화를 전공하였습니다. 2002년 한국출판미술대전에서 입상 후,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우리는 몇 춘일까?, <제이콥스가 들려주는 영국 옛이야기>, <나 좀 그만 놀려!>, <돌아오지 않는 개>, <동물들이 울고 있어요>, <뭐든지 사라지는 별>, <깨끗한 손, 깨끗한 이>, <헌혈견 엣지> 등이 있습니다.

미래엔아이세움   
최근작 :<흔한남매 흔한 게임 1>,<뼈뼈 사우루스 18>,<환생학교 요괴반 4>등 총 1,066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3위 (브랜드 지수 728,493점), 초등 한국사 4위 (브랜드 지수 291,362점), 유아 워크북 10위 (브랜드 지수 33,50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