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3,600원 I 최고가 : 3,6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04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떠돌이 할아버지 아르망과 빨간머리 아이들 가족이 만나 일어나는 아름답고 따뜻한 이야기.

파리의 떠돌이 할아버지 아르망은 아이들을 싫어한다. 아이들은 귀찮고 성가시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하고는 있지만, 사실은 아이들의 천진난만함이 오래동안 감추고 살았던 자신의 마음을 빼앗을까 두려워서이다.

크리스마스를 얼마 남기지 않은 어느 겨울, 아르망은 자신의 다리 밑 집을 빼앗은 사람들을 발견한다. 수지, 폴, 이블린. 아빠를 잃어 엄마와 힘겹게 살다가 돈이 없어 셋집에서도 쫓겨난 이 아이들의 눈동자는 아르망의 마음을 처음부터 빼앗아버린다. 게다가 의지할 곳 없는 아이들은 '할아버지, 할아버지'하면서 아르망을 연신 불러대고, 아르망은 점점 아이들에게 자신의 마음이 묶이는 것을 깨달아간다.

아이들과 엄마는 '가족은 반드시 함께 살아야한다'는 생각 아래 아이들을 복지원에 보내려는 사람들을 피해 있는 중이다. 아르망은 아이들을 데리고 크리스마스 전 파리 시내구경을 가기도 하고, 깜짝 음악회를 열어 한끼 값을 벌기도 한다. 또 다리밑까지 찾아온 복지사를 피해 아이들을 집시마을로 피신시켜준다.

그러는 중에 아이들은 페르 노엘(크리스마스에 북극에서 작은 당나귀를 타고 내려와 착한 아이들에게 선물을 준다는 프랑스의 산타클로스)에게 집을 달라는 소원을 빌고, 아르망은 아이들의 간절한 희망을 꺾고 싶지 않아 거짓말을 하게 되는데..

자신만을 알던 한 거리의 부랑아가 조금씩 마음을 열어가며 '가족과 생활'의 의미를 깨달아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가족의 의미를 다시 한번 둘러보게 하는 동화책. 1959년 뉴베리 명예도서상 수상.

1. 파리의 떠돌이 할아버지 아르망
2. 집 없는 아이들
3. 페르 노엘
4. 거리의 사중창단
5. 바퀴 달린 집
6. 수지와 팅카
7. 크리스마스 이브 파티
8. 떠나는 집시
9. 새해 선물

수상 :0 년 뉴베리상(외서)
최근작 :<떠돌이 할아버지와 집 없는 아이들> … 총 35종 (모두보기)
소개 :1906년 버지니아 윈체스터에서 태어났다. 딸들에게 책을 읽어주면서 어린이 책에 대한 영감을 얻은 칼슨은 작품들을 어린이 잡지에 기고하면서 작가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해군 장교 부인이었던 칼슨은 세계 전역을 여행하며 살았다. 특히 파리에서 3년을 사는 동안 여러 작품을 구상하였는데, 이 시기에 쓴 작품 중 파리 고아원에서 행복하게 살고 있는 스무 명의 소녀들에 관한 이야기 <행복한 오르페린>은 대표작. <떠돌이 할아버지와 집 없는 아이들>로 뉴베리 아너 상을 받았다.
최근작 :<토끼의 결혼식>,<흰 토끼와 검은 토끼> … 총 56종 (모두보기)
소개 :미국 뉴욕에서 만화가인 아버지와 풍경화가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조각과 미술을 공부했다. 잡지사에서 기자로 일하다 엘윈 브룩스 화이트의 책에 그림을 그리면서 어린이책 삽화가로 이름을 알렸다. 《샬롯의 거미줄》에서는 섬세하고 부드러운 선으로 사람과 동물들의 참모습을 따뜻하고 재미있게 표현했다. 《스튜어트 리틀》, 《뉴욕에 간 귀뚜라미 체스터》 등 수많은 어린이책의 삽화를 그렸으며, 《토끼의 결혼식》 들을 쓰고 그렸다.
최근작 : … 총 59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영문학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옮긴 책으로《커다란 순무》, 《부엉이와 보름달》, 《병원 소동》, 《제프리 초서의 챈티클리어와 여우》, '토드 선장'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미래엔아이세움   
최근작 :<환생학교 요괴반 4>,<에그박사 13>,<산토리니에서 보물찾기>등 총 1,068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3위 (브랜드 지수 727,989점), 초등 한국사 4위 (브랜드 지수 291,016점), 유아 워크북 10위 (브랜드 지수 33,47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