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집필진이 새롭게 펴낸 본격 대결 과학발명 만화 시리즈. 생활 속 발명품을 통해 과학 원리를 배우고, 창의적 사고를 키워 주는 발명 만화이다. <내일은 실험왕> 2권에 출연했던 고수초등학교 발명반을 중심으로 매력적인 주인공들이 박진감 넘치는 발명 대결 안에서 재기발랄한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기까지 발로 뛰는 과정을 생생하게 보여 준다.
17권 ‘특별한 발명 신문’ 편에서는 빛의 굴절과 전반사의 원리를 이용한 광섬유 안전 헬멧, 톱니바퀴의 원리를 활용한 기어 변기 뚜껑, 물질의 무게 차이를 이용하여 호흡 속의 침과 공기를 분리하는 깔끔 멜로디언 등 여러 가지 발명품의 원리를 통해 자연스럽게 과학 이론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 ‘4학년 1학기 - 혼합물의 분리’ 단원에서 물질의 차이를 이용한 혼합물의 분리, ‘6학년 1학기 - 렌즈의 이용’ 단원에서 빛의 굴절 등 꼭 알고 넘어가야 하는 교과서 속 핵심 원리들을 짜임새 있게 구성하여 학습 효과를 높였다.
(주) KAIST 발명 동아리 회장. KAIST 문화기술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KAIST 재학 중 발명 동아리를 설립했고, 200여 건의 특허를 출원하였으며, 30여 건의 특허를 산업체에 기술 이전하였습니다. 발명을 통해 <지식경제부 장관상>, <특허청장상> 등을 수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