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위대한 개츠비>, <밤은 부드러워>의 작가 F. 스콧 피츠제럴드의 단편 9편을 모은 책이다. 피츠제럴드는 40년 남짓한 짧은 생 동안 무려 160여 편에 이르는 단편소설을 집필했다.

피츠제럴드의 단편소설 160여편을 한꺼번에 모아놓은 책은 아직 없다. 분량으로 보나 내용으로 보나 단행본 한 권에 묶기가 쉽지 않기 때문. 이 책은 맬컴 카울리가 편집한 <F. 스콧 피츠제럴드의 단편집>(1951), 매슈 J. 브루콜리 교수가 편집한 <F. 스콧 피츠제럴드의 단편 소설>(1989)와 <개츠비 이전>(2001)에서 대표적이라 할 만한 작품 아홉 편을 골라 엮은 것이다.

그가 단편소설에서 다루는 주제는 크게 두세 가지로 요약된다. 물질적 풍요와 성공에 대한 야망, 잃어버린 젊음과 아름다움에 대한 환멸, 삶에 대한 지칠 줄 모르는 낭만과 환상이다. 이른바 '재즈시대'라 불리는 1920년대와 1930년대 미국의 분위기가 작품 전반에 짙게 투영되어 있으며, 젊음과 아름다움, 욕망 역시 시간의 화살 앞에 무력할 수밖에 없음을 날카로운 상징과 은유를 통해 풀어낸다.

다시 찾아온 바빌론
겨울 꿈
비행기를 갈아타기 전 세 시간
광란의 일요일
기나긴 외출
컷글라스 그릇
'분별 있는 일'
부잣집 아이
오월제

작품 해설
작가 연보

: 그의 재능은 나비의 날개가 만들어 낸 먼지의 무늬만큼이나 자연스러운 것이다.
: 누군가를 사랑했다는 건 그때의 나 자신을 사랑했다는 거야<비행기를 갈아타기 전 세 시간>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위대한 개츠비 (완역본)>,<위대한 개츠비>,<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완역본)> … 총 101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학지광』과 한국 근대문학>,<천재와 반역>,<설정식, 분노의 문학> … 총 288종 (모두보기)
소개 :

김욱동 (옮긴이)의 말
피츠제럴드는 오 헨리처럼 타고난 단편 소설 작가이다. 흥미로운 플롯, 매력적인 작중 인물들, 서정적이고 산뜻한 문체, 영화와 연극을 비롯한 여러 가지 실험적인 기법, 그리고 무엇보다도 설득력 있는 주제가 이 점을 잘 뒷받침한다. 그의 단편 작품은 재미있으면서도 진지하고, 대중적이면서도 예술적이다. 그가 쓴 단편 작품에는 분명히 옥석이 뒤섞여 있다.그러나 160여 편의 작품 가운데에서 줄잡아 열대여섯 편은 미국 문학은 말할 것도 없고 세계 문학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 만큼 아주 훌륭하다. 글자 그대로 그야말로 주옥같은 작품이다. 피츠제럴드는 에드거 앨런 포를 비롯하여 나사니엘 호손과 허먼 멜빌 같은 미국 작가들이 처음 수립한 단편 문학 장르를 굳건한 발판에 올려놓았다. - 김욱동 (옮긴이)

민음사   
최근작 :<릿터 Littor 2024.8.9>,<미망 1~3 세트 - 전3권>,<미망 3>등 총 2,108종
대표분야 :고전 1위 (브랜드 지수 6,181,689점), 일본소설 3위 (브랜드 지수 846,589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4위 (브랜드 지수 1,234,40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