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구상인점] 서가 단면도
(0)

<전국축제자랑>이 민음사에서 출간되었다. 격월간 문학잡지 《릿터》에 같은 제목으로 연재되는 동안 폭넓은 지지와 열독이 이미 있었다. 이후 꼭지를 추가하고 내용을 보강하여 나온 단행본이다.

<우아하고 호쾌한 여자 축구>, <아무튼, 술>로 독자의 열렬한 사랑을 받은 김혼비 작가와 <괜찮고 괜찮을 나의 K리그>로 좋아하는 것에 대한 열렬함의 모범을 보여 준 박태하 작가의 공동 작업인 이 책은 부부가 고집스레 쓴 발품 여행기이자 지역 축제를 경유한 'K스러움'에 대한 고찰이며 코로나19 시대에 독자에게 드리는 편지이기도 하다.

충남 예산에서부터 경남 산청에 이르기까지 스포트라이트에서 조금은 비켜나 있던 공간이 두 작가의 따뜻한 시선에 의해 우리 눈앞에 고스란히 펼쳐지는 경험은 신명나게 재미있고 놀랍도록 뭉클하다.

축제장 앞에서 7

축제의 힘을 믿든 말든 -의좋은형제축제 13
학구 많은 축제 중에서 -영암왕인문화축제 33
어쩔 수 없이 그럴싸하게 -영산포홍어축제 51
의령의 진짜 유령은 -의병제전 71
이런 나를 좀 보라고 -밀양아리랑대축제 91
에헤라 품바가 잘도 논다 -음성품바축제 113
어느 천년에 그거 다 했어 -강릉단오제 137
갈라져야 쓰것네 -젓가락페스티벌 161
이건 먹고 들어가는 콘셉트 -완주와일드푸드축제 185
이제 그만 거꾸로 거슬러 올라야 할 -양양연어축제 209
제철은 아니지만 제 길을 찾아 -벌교꼬막축제 235
작지만 맞춤한 것들을 만나기 위해 -지리산산청곶감축제 261

축제장을 나서며 287
추천의 글 291

첫문장
'의좋은형제축제'라는 문구를 처음 보았을 때의 당혹감이란.

김하나 (작가)
: 용감하게도 K의 한복판으로 걸어 들어가 그 흥과 웃김과 얄팍함과 가슴 찡함, 그리고 야만스러움과 진실됨까지 다층적으로 포착해 낸 훌륭한 보고서다. (……) 이 책은 나에게도 K의 의미를 넓혀 놓았다. 우리 안에 살아 숨쉬는 K를 축제라는 거울을 통해 면밀히 관찰하는 이 작업은 너무나 웃기고 가차 없으며, 생전 처음으로 단오를 쇠고 곶감을 먹고 싶게 만든다.
: 미국에 ‘빌 브라이슨’이 있다면 한국엔 ‘김혼비·박태하’가 있다. 곳곳에 유머가 주단처럼 깔려 있다. 유머가 반짝이려면 그 속에 바늘 같은 예리함이 박혀 있어야 하는 법! 이들의 유머는 뾰족하고 시원하다. 지나치게 근엄한 사람이 아니라면 두세 페이지에 한 번씩은 웃게 되리라.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문화일보 2021년 3월 5일자
 - 한국일보 2021년 3월 5일자 '새책'
 - 경향신문 2021년 3월 5일자 '책과 삶'

최근작 :<최선을 다하면 죽는다>,<[큰글자도서] 다정소감>,<을들의 당나귀 귀 2>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우아하고 호쾌한 여자 축구』 『아무튼, 술』 『다정소감』을 쓰고,『전국축제자랑』을 박태하와 함께 썼다. 못 견디게 쓰고 싶은 글들만을 천천히 오래 쓰고 싶다.
최근작 :<전국축제자랑>,<괜찮고 괜찮을 나의 K리그>,<책 쓰자면 맞춤법>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쓸 수 있는 이야기만큼은 최선을 다해 쓰고 싶다. 『책 쓰자면 맞춤법』『괜찮고 괜찮을 나의 K리그』를 썼다.

민음사   
최근작 :<릿터 Littor 2024.8.9>,<미망 1~3 세트 - 전3권>,<미망 3>등 총 2,108종
대표분야 :고전 1위 (브랜드 지수 6,182,544점), 일본소설 3위 (브랜드 지수 846,884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4위 (브랜드 지수 1,234,52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