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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로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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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음의 시 283권. 2018년 대산대학문학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한 김연덕 시인의 첫 시집. 김연덕 시인은 데뷔 이후 줄곧 사랑을 향한 시를 쓰는 일에 몰두해 왔다. "쓰는 자리와 사랑하는 자리가 다르지 않다고 말하고 싶지만 사랑은 언제나 시보다 환하거나 어둡다."라고 쓴 데뷔 소감에서 사랑이 그의 시의 동력임이 잘 드러난다. 그러나 사랑의 얼굴을 정확히 포착하는 시를 쓰고자 하는 욕망과는 달리 사랑의 실체는 언어로부터 자꾸만 달아난다. 김연덕의 시는 욕망과 현실의 간극으로부터 출발한다.

시인은 숱한 실패에도 사랑의 시 쓰기를 포기하지 않는다. 유리 공예를 하는 사람처럼 신중한 태도로 사랑을 쓴다. 이 느리고 세밀한 시도들은 날카롭게 벼린 언어로 나타나기도 하고, 시인이 직접 그린 그림으로 삽입되기도 하며, 순간의 빛을 포착한 흑백 사진으로 드러나기도 한다. 이번 시집은 사랑의 진짜 얼굴을 마주하기 위한 모든 시도들의 총합이다. 실패할 것임을 이미 알고 시작한 시도들은 그 자체로 감동과 위안이 된다. 시집을 덮은 뒤 우리는 저마다 다른 형태일 사랑의 모호한 얼굴들을 가만히 짐작해 볼 수 있을 것이다.

: 굳건히 서 있는 하얀 초가 흘러내리는 일은, 눈을 감아야 보이는 신은, 사랑은, 미래는, 그것들의 언어는 왜 모두 투명한 것일까요. 무엇을 믿는 건, 스스로의 자리를 줄이는 일이기도 하죠. 비워 내다 비워 내다 연소되기도 하는 것. 스스로를 포기하는 신앙을 연덕은 알고 있죠. 선명한 것들이 뜨거워지다 투명해지는 순간을요.

최근작 :<폭포 열기>,<우리를 세상의 끝으로>,<나의 문학 (워터프루프북)>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한국예술종합학교 서사창작과를 졸업했다. 2018년 대산대학문학상을 통해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시집 『재와 사랑의 미래』가 있다.

민음사   
최근작 :<어떤 소송>,<필경사 바틀비·선원 빌리 버드>,<67번째 천산갑>등 총 2,110종
대표분야 :고전 1위 (브랜드 지수 6,224,008점), 일본소설 3위 (브랜드 지수 853,353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4위 (브랜드 지수 1,240,67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