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작가 정은숙은 반전의 묘미와 추리 기법이 돋보이는 흥미진진한 작품들을 꾸준히 발표하며 청소년문학의 외연을 넓혀 왔다. 이번 <내일 말할 진실>은 7편의 단편을 엮은 소설집이다. 친구와의 우정, 진로 문제 등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법한 고민부터 스쿨 미투, 가족의 상실, 학교 폭력, 양심에 따른 병역 거부 문제와 같이 묵직하고 첨예한 주제까지 폭넓게 그린다.

거짓과 불의 앞에서 진실을 찾아 헤매는 청소년 주인공들의 힘 있는 목소리가 생생하게 울려 퍼지고, 고통 속에서도 성장의 의미를 발견해 내는 작가의 시선과 재기 넘치는 문장이 빛을 발한다. 2010년대 한국 사회를 치열하게 통과해 온 작가의 시대 의식이 편편이 배어 있는 작품이다.

내일 말할 진실 · 007
빛나는 흔적 · 041
손바닥만큼의 평화 · 075
버티고 vertigo · 101
영재는 영재다 · 147
경우의 사랑 · 175
그날 밤에 생긴 일 · 203

작가의 말 · 230
수록 작품 발표 지면 · 233

「내일 말할 진실」 부모님이 이혼하고 고모에게 얹혀사는 세아. 그런 세아를 위로해 주는 사람은 진학 부장 임 선생밖에 없다. 그런데 어느 날 SNS에서 학교 선생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는 폭로 글이 올라오고, 가해자는 임 선생으로 지목된다.

「빛나는 흔적」 엄마와 함께 유럽으로 여행을 떠나 온 양호. 저녁 식당에 느닷없이 총을 든 흑인 괴한 두 명이 들이닥치고, 양호와 엄마는 졸지에 인질 신세가 된다. 인질극이라는 당황스러운 상황 속에서 양호는 우연히도 놀라운 인연을 발견한다.

「손바닥만큼의 평화」 무기를 들 수 없다는 신념으로 군대 대신 감옥을 택한 오빠 때문에 집안이 충격에 빠진다. ‘나’는 그런 오빠에게 실망을 해 면회도 가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 날 학교에서 공공연히 따돌림을 당하는 아이 지대섭과 얽히게 되고, ‘나’는 오빠에게 편지를 쓴다.

「버티고(vertigo)」 비행기 사고로 바다에서 의문의 죽음을 맞은 해군 전투기 조종사 아빠. 엄마는 아빠의 죽음을 밝히려고 거리에서 싸운다. 수빈은 친구 미나와 계수에게 의지하며 외로움을 달랜다. 하지만 서서히 셋의 우정에 금이 가고, 수빈은 또다시 혼자가 된다.

「영재는 영재다」 고2 수험생 영재는 백팔십에 구십 킬로, 볼에 난 여드름만 아니면 누가 봐도 청소년으로 보이지 않는 노안이다. 이삿짐센터에서 일하는 아버지가 허리를 다쳐 쉬게 되자, 부족한 손을 채우려고 시작한 이사 일이 뜻밖에 적성에 맞는 걸 깨닫는다.

「경우의 사랑」 경우와 누나 연재가 탄 엘리베이터가 갑자기 멈췄다. 평소 티격태격 다투는 사이지만, 고장 난 엘리베이터 안에서 남매는 각자의 처지를 털어놓으며 서로의 비밀을 알게 된다.

「그날 밤에 생긴 일」 흡연 지도에 걸려 두 번이나 징계를 받은 여고생 묘성. 한 번만 더 걸리면 퇴학이다. 금연을 결심하고 인적 드문 밤길에 마지막으로 담배를 피우는데, 길 건너편에서 한 남자의 의심스러운 행동을 목격한다.

최근작 :<그래도 사랑을>,<명탐견 오드리, 예감은 꼬리에서부터>,<완벽한 가족을 만드는 방법> … 총 50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 출생. 동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2004년 동화로 푸른문학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장편소설 『정글북 사건의 재구성』 『용기 없는 일주일』 『완벽한 가족을 만드는 방법』, 소설집 『정범기 추락 사건』 『내일 말할 진실』, 동화 『댕기머리 탐정 김영서』 『어쩌면 나도 명탐정』 『명탐견 오드리』 등이 있습니다.

창비   
최근작 :<숨과 입자>,<거기에서 만나>,<[큰글자도서] 채식주의자>등 총 3,892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73,032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3,050,063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70,87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