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0)

1992년 출간되어 꾸준한 사랑을 받았던 <나의 서양미술 순례>의 개정판. 양장본으로 꾸며지고, 40여컷의 도판이 칼라로 바뀌어 고급스러워진 느낌을 풍긴다. 재일교포인 지은이는 서승, 서준식이라는 두 양심수 형제의 동생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유럽여행길에서 만난 미술작품들을 소개하는 형식이야 지금에 와서는 그다지 새로운 느낌을 주지 않지만서도, 그동안 많이 소개되지 않은 작품들을 대할 수 있어 여전히 신선하다. 그림과 관련한 감상에서 그치지 않고, 결코 순탄치 않았던 그의 가족사와 우리 근현대사의 아픔을 함께 읽을 수 있는 것도 매력적이다.

다비드의 '캄비세스왕의 재판', 도메니꼬 디 미껠리노의 '수잔나와 노인들', 쑤띤의 '데셰앙스', 호세 데 리베라의 '머리를 쥐어뜯으며 절망하는 여인' 등 한 눈에 시선을 사로잡힌 채, 좀처럼 머리에서 가시지 않는 강렬한 그림들도 많이 만날 수 있다.

1. 캄비세스왕의 재판 : 벨기에 브뤼주
2. 수태고지 : 이딸리아 피렌체
3. 데셰앙스 : 프랑스 아비뇽
4. 거친 하늘과 밭 : 프랑스 오베르 쒸르 우아즈
5. 게르니까 : 스페인 마드리드

6. 모래에 묻히는 개 : 스페인 마드리드
7. 화가 누이의 초상 : 프랑스 바욘느
8. 상처를 보여주는 그리스도 : 영국 런던
9. 젊은 부르델의 자화상 : 프랑스 빠리
10. 부인상 : 영국 런던

11. 죽은 연인들 :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12. 에필로그

- 여행의 궤적
- 옮긴이의 말
- 개정판 후기

: 청춘처럼 뜨겁게 여행하라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수상 :1995년 일본 에세이스트클럽상, 1995년 마르코폴로상
최근작 :<나의 미국 인문 기행>,<디아스포라 기행>,<[큰글자도서] 내 서재 속 고전> … 총 5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저절로 아름다운 것들>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

서경식 (지은이)의 말
세월이란 이렇듯 흘러가는 것인가 하는 생각이 몇번이고 거듭된다. 불안과 초조의 절벽에 내몰려 몸부림치듯 하루하루를 살다가 마침내 평안에 도달하지 못한 채로 나이 들어가는 것이다. "희망과 절망의 골짜기에서 역사 앞에 스스로가 감당해야 할 몫을 다할 뿐." 30대의 내가 이 책에 새겨넣었던 말을 이제 다시 한번 50대를 맞은 스스로에게 각인시키고자 한다.

창비   
최근작 :<숨과 입자>,<거기에서 만나>,<[큰글자도서] 채식주의자>등 총 3,892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73,032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3,050,063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70,87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