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창비세계문학 59권. 17세기 프랑스 고전주의를 대표하는 극작가 몰리에르의 대표 희곡 3편을 묶은 작품집. 수록작은 귀족이 되고 싶어하는 부르주아의 어리석음을 그리며 대희극의 성과와 발레희극의 축제적 성격을 접목시킨 '부르주아 귀족', 부조리한 결혼 관습에 맞서 자유로운 연애결혼이 승리하는 과정을 소극(farce)적으로 유쾌하게 담아 극작의 뿌리를 되돌아본 '스까뺑의 간계', 당대 의학을 풍자적으로 비판하며 청춘과 사랑을 예찬하는 희극 여정의 종착지 '상상병 환자'로, 세 작품 모두 몰리에르의 예술적 탐색을 종합한 걸작으로 평가받는다.

여러 지역을 순회공연하며 '민중의 친구'를 자처한 몰리에르의 이 작품들에서는 권위적인 가부장이나 어리석은 부르주아에 도전하는 여성 인물, 하층계급의 활약이 특히 두드러진다. 방대한 원전 연구와 함께 음악과 춤 등의 공연 요소에 대한 상세한 주해로 재정비된 최신 쁠레이아드 판본(2010)을 저본으로 삼아 새로운 번역을 시도했다.

부르주아 귀족
- 발레희극

스까뺑의 간계
- 희극

상상병 환자
- 음악과 춤이 있는 희극

작품해설 / 현실의 유쾌한 전복
작가연보
발간사

정연복 (서울대 불문학과 강사)
: 몰리에르는 언제나 민중의 친구였다. 그는 궁정 축제용으로 만든 발레희극을 민중의 축제로 재탄생시켰다. 기존 체제를 찬양하고 공고하게 하는 축제가 아니라 그것을 뒤집고 패러디하면서 현기증 나는 환상의 놀이를 벌여 사람들을 그곳으로 초대한다. 그는 소극을 통해 희극 공연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관객을 즐겁게 하는 것이라는 원칙을 배웠고, 그것은 첫 작품부터 마지막 작품 「상상병 환자」에 이르기까지 그의 창작을 이끄는 가장 중요한 원동력이었다.

최근작 :<동 쥐앙>,<[큰글자책] 동 쥐앙>,<스카팽의 간계 외> … 총 135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예술속의 삶 삶속의 예술>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와 동대학원에서「몰리에르의 발레-희극 연구」로 문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동덕여대 강의 전임 교수를 역임하고 서울대학교, 아주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에서 강의했으며, 현재 중앙대학교에서 강의하고 있다. 쓴 책으로『축제의 무대』, 『예술속의 삶 삶속의 예술』이 있고, 옮긴 책으로『미지의 시간 속으로』,『루브르의 하늘』,『매혹의 박물관』,『루브르 가로지르기』,『루브르의 유령』, 『사팔뜨기 개』,『상상병 환자』, 『레오나르도2빈치』,『웃음-희극성의 의미에 관하여』등이 있다.

창비   
최근작 :<숨과 입자>,<거기에서 만나>,<[큰글자도서] 채식주의자>등 총 3,892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73,032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3,050,063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70,87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