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림점] 서가 단면도
(0)

십 대가 되어 분화하고 요동치는 감정 변화가 낯설고 힘든 청소년들의 감정 연습을 돕는 책. <지금 독립하는 중입니다>, <불안 위에서 서핑하기> 등의 책을 통해 공부보다 더 중요한 청소년들의 마음을 챙기고 다독이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하지현이 이번에는 청소년기의 감정 변화를 제대로 알고 연습하도록 하는 책을 펴냈다.

청소년기의 감정 변화는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 같다. 조금 전까지 기분이 날아갈 듯했다가 갑자기 눈물이 뚝뚝 떨어지기도 하고, 엄마의 평범한 잔소리에 갑자기 욱하면서 방문을 쾅 닫고 들어가 버리기도 한다. 저자는 이 모든 변화가 정상이며, 단순했던 어린 시절에서 벗어나 다양하고 세심한 감정으로 발달하는 과정이라고 설명한다. 이 과정을 잘 통과하여 감정의 폭이 넓고 세분화된 사람은 적절한 균형 감각으로 자신의 삶과 대인 관계를 조절할 수 있다.

이 책은 감정을 지각하고 인정하는 것의 중요성과 사례들을 통해 다양한 감정의 미세한 차이를 알게 하고, 나와 남을 위한 감정 연습을 훈련함으로써 청소년기의 삶을 더욱 탄탄하고 유연하게 꾸릴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현장감 있는 만화와 더불어 보통의 평범한 청소년들이 일상적으로 느낄 만한 감정들을 주로 다루어, 학교 현장에서 함께 읽고 이야기하며 연습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윤다옥 (한성여자중학교 전문상담교사)
: 학교에서 만나는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기분이나 느낌을 딱 맞는 감정 단어로 표현하기 어려워합니다. 그냥 막연히 우울하고, 짜증나고, ‘빡친다’고 할 뿐이죠. 때로는 그런 자신이 이상하다고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그럴 때면 저는 “괜찮아. 그런 마음이 생길 수 있어. 완전 정상인데?”라고 말해 주며, 감정을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는 대화를 나눕니다.
자기감정에 대해 혼란스러워하는 청소년들을 안심시켜 주는 일은 중요합니다. 자기감정의 정당함을 의심하게 되면 자신을 신뢰할 수 없거든요. 저는 청소년들이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다양한 감정을 가지고 있고 다룰 수 있는 마음 건강한 사람으로 자라길 바랍니다.
이 책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감정을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청소년들을 위한 감정의 실전 연습서와 같습니다. 사춘기를 겪으며 요동치고 분화하는 자신의 감정에 혼란스러워하는 청소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문화일보 2022년 10월 14일자 '이 책'

최근작 :<[큰글자도서] 어른을 키우는 어른을 위한 심리학>,<어른을 키우는 어른을 위한 심리학>,<고민이 고민입니다> … 총 79종 (모두보기)
소개 :

창비   
최근작 :<김옥균·유길준·주시경>,<최제우·최시형·강일순>,<이황>등 총 3,835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69,125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989,228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43,94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