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7,400원 I 최고가 : 7,700원
  • 재고 : 4부 I 도서 위치 : E02 [위에서부터 2번째칸], E02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4)

자신의 힘으로 아픔을 극복하고 한 뼘 더 성장하는 어린이를 그려 온 김우주 작가의 동화집 『오늘의 분실물』이 출간되었다. 소중한 것을 잃고 슬픔에 빠진 어린이가 가족, 친구 등 주변의 도움으로 내면의 힘을 되찾는 이야기 일곱 편을 엮었다. 묵직한 서사와 섬세한 필치가 평범한 일상에 숨은 성장의 순간을 깨닫게 하며 깊은 감동을 남긴다.

오늘의 분실물
우리 방에서
기억 사이
불편한 운동장
굿바이 산타
빛나를 소개합니다
돌의 기억

작가의 말

「오늘의 분실물」 매일 티격태격하는 자매 단둘이 지하철 여행을 떠난다! 사춘기를 겪는 언니의 투덜거림에 지칠 대로 지친 동생이 우연히 언니의 비밀을 알게 되는데…….
「우리 방에서」 귀찮은 남동생과 한방을 쓰던 ‘우리’는 생일 선물로 자기만의 방을 갖게 된다. 하지만 각자 방을 쓰는 첫날부터 밤에 혼자 잠드는 게 무섭다. 옆방의 동생은 잘 자고 있을까?
「기억 사이」 새로운 학원에 다니게 된 ‘지혜’는 우연히 같은 학교 친구 ‘무진’을 만난다. 학교에서는 말이 없던 무진이 함께 떡볶이를 먹으러 가자고 한다. 무진은 지혜를 좋아하는 걸까?
「불편한 운동장」 아무 계획 없이 덜컥 햄스터를 입양한 세 친구. 마음만 앞설 뿐 햄스터를 제대로 보살피지 못하고, 결국 ‘수동’ 혼자 햄스터를 돌보게 되는데…….
「굿바이 산타」 내 소원이라면 무엇이든 들어주는 ‘산타 인형’에게 동생을 갖게 해 달라고 빌었는데 거짓말처럼 엄마의 배가 불러 왔다. 하루빨리 동생이 집에 오기를 기다렸는데…….
「빛나를 소개합니다」 바쁜 아빠를 대신해 동생 ‘빛나’의 자기소개서와 방과 후 학교 신청서를 써 주던 언니 ‘미래’는 고민에 빠진다. 거짓 답변을 적어도 되는 걸까?
「돌의 기억」 자신의 과거를 전혀 기억하지 못하는 돌이 우연히 한 아이를 만난다. 그리고 급작스러운 몸의 변화를 느끼기 시작하는데…….

최근작 :<악당을 지켜라>,<2024 봄 제3회 우리나라 좋은동화>,<오늘의 분실물>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제9회 『창비어린이』 신인문학상 동화 부문으로 등단했습니다. 제31회 눈높이아동문학상 판타지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고, 2023년 아르코문학창작기금(발간지원)에 동화가 선정되었습니다. 그림책 『엄마 얼굴』에 글을 쓰고 동화책 『지금은 여행 중』, 『초초숲에서 만나』, 『오늘의 분실물』 등을 펴냈습니다. 어린이를 믿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최근작 :<푸른 잎이 노랗게 물들 때까지>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만화애니메이션학을 전공하였고 어릴 적부터 그림을 그리거나 이야기 만드는 것을 좋아해 지금도 그림과 관련된 여러 가지 일을 하며 살고 있습니다. 《푸른 잎이 노랗게 물들 때까지》를 쓰고 그렸으며, 《핼러윈 마을에 캐럴이 울리면》, 《상처받기 싫어서》, 《오늘의 분실물》, 《딱 3일만》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창비   
최근작 :<숨과 입자>,<거기에서 만나>,<[큰글자도서] 채식주의자>등 총 3,893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72,983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3,048,291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70,13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