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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로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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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9년 등단 이후 ‘서정시’와 ‘민중시’의 경계를 불식하는 시적 갱신을 끊임없이 도모하며 한국 시단을 대표해온 고형렬의 첫번째 시선집. 이번 시집 출간을 맞아 전세계 유명 시인들의 축전이 쏟아진바 국내를 넘어선 고형렬의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전문은 책 뒤표지에 수록).

저자가 펴낸 열여섯권의 단독 시집과 두권의 장시집에 수록된 시편에다 잡지 등에 발표한 시편을 더하면 무려 일천여편에 이르는데, 이 방대한 작품 전체를 꼼꼼히 검토해 한권의 정수로 묶어낸 이는 문학평론가 정과리(연세대 국어국문학과 교수)다. 두 거장이 협력해 빚어낸 이번 시선집은 독자에게는 저마다의 향수를 자극하며 감동을 선사하는 한권의 책인 동시에, 한국 시단에 선사하는 기념비적 성과다.

<바람이 와서 몸이 되다>에는 고형렬 시의 수많은 미덕 가운데도 특히 치우침 없는 중용의 자세가 오롯이 드러난다. 특정한 시세계에 국한되지 않는 품 넓은 서정성을 가꾸고 발전시켰음은 물론, 심미적 아름다움을 추구하면서도 노동·분단·평화·생태 등의 묵직한 주제의식을 날카롭게 펼쳐낸 시인의 일대기가 더없이 찬란한 것도 이 때문이다.

: 문명의 정체와 열화劣化한 정치 속에서, 세계는 우울한 기분에 싸여 있다. 고형렬 시인은 그러한 것들에 지속적으로 저항하면서, 결정도結晶度가 높은 시어와 비유로써 우리가 찾아내야 할 본원적인 장場, 희망의 장을 표현해왔다. 여기에 시인의 상상력의 최고봉이 있다.
린 장취안(林江泉) (중국의 시인, 건축가)
: 언어의 유전자를 새롭게 전달하는 고형렬 시인은 자신만의 ‘은유 시스템’을 형성해왔다. 자연과 현실 문제의 굴곡은 그의 시에서 출구를 찾았으며 그는 우리를 도달할 수 없는 곳과 존재하지 않는 시간 속으로 인도한다.
피터 보일(Peter Boyle) (호주의 시인)
: 탄생과 죽음, 유년기와 노년기, 인간과 비인간이 하나의 광채 속에서 빛을 발하는 고형렬의 시에서 새롭게 발견된 친밀한 세상이 깨어난다. 명상적이고 예상치 못한 이미지가 풍부한 이 시들은 존재의 경이로움으로 빛난다.
마만 S. 마하야나(Maman S. Mahayana) (인도네시아의 문학평론가, 인도네시아국립대학 명예교수)
: 고형렬의 시에 집중된 여러 주제는 밝게 빛나는 섬광처럼 느껴질 것이다. 대지에 내리꽂히는 번갯불처럼 순간 밝은 빛을 발하다가 동시에 사라지는, 그러나 끝내 동공(瞳孔) 벽에 잔상을 남기는 빛처럼.
마이 반 판(Mai Văn Phấn) (베트남의 시인, 문학평론가)
: 이 시선집은 고형렬의 44년 창작의 영광스러운 결과물이다. 친절의 빛, 숭고한 이타심, 깊은 슬픔과 유머로 가득 찬 자신만의 시 세계를 창조했다. 베트남 사람들과 인류의 영적 삶을 풍요롭게 해준 고형렬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3년 3월 3일자 문학 새책
 - 경향신문 2023년 3월 3일자 '새책'

수상 :2018년 유심작품상 , 2010년 현대문학상, 2006년 백석문학상
최근작 :<몇 개의 문답과 서른여섯 명의 시인과 서른여섯 편의 시>,<꿈속의 꿈>,<바람이 와서 몸이 되다> … 총 66종 (모두보기)
소개 :강원 속초에서 태어났다. 1979년 『현대문학』을 통해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첫 시집 『대청봉(大靑峯) 수박밭』 장시 『리틀 보이』 시선집 『바람이 와서 몸이 되다』 등을 간행했다. 피터 보일(Peter Boyle), 호세 코저(Jose Kozer) 등의 시인들과 함께 ‘렌시(Reishi)’에 참여하고 있다.
최근작 :<비평의 숙명>,<바람이 와서 몸이 되다>,<한국 근대시의 묘상 연구> … 총 47종 (모두보기)
소개 :

고형렬 (지은이)의 말
시단에 나와서 44년 동안 쉬지 않고 쓰고 발표해온 시가 고작 일천여편에 지나지 않는다. 선집을 생각하고 써온 것이 아님에도 결과적으로 이것을 향해 뛰어온 모양새가 되었다. 선집을 내는 느낌은 시와 삶에 죄지은 자가 선고를 기다리는 피고인의 심정이다. 형량이 얼마가 되든 간에 무엇이 시인가에 대해 한마디는 해야겠지만 시는 작고 어렵고 불편한 가시와 씨앗 같다.
나뭇가지를 스치는 어떤 안개 바람의 이미지 하나를 붙잡고 봄마다 먼 곳으로 떠났음에도 그 꿈의 언어는 멀어졌고 나는 시에서 실종되었다. 벌써 정신이 돌아오는 듯하던 어느 봄날, 시장 앞의 전신거울 속을 지나가는 한 남자와 스친 적이 있었고 이미 십여년 전에 죽은 어느 시인 같았으며 어떻게 사는지 통 알 수가 없는 옆집 남자 같기도 했다. 자신을 찾아가는 길이 자신을 잃는 길이었다.
시는 겉도는 삶보다 난해하고 때론 슬픈 액체로 채워진다. 육체와 현실보다 있지도 않은 언어들의 지시 대상 너머의 가유(假有)를 믿고 저 스스로 조합될 때, 선명한 시간경험이 되곤 했지만 역시 정신머리가 흐려지고 길을 잃을 때 시는 기웃거리며 불행한 자를 방문하곤 했다. 그래서 일찍 망가졌으면 좋았으련만 망가지지도 않았다. 잔설이 밟히던 열여덟에 봄처럼 가출해서 시작된 그 시는 끝나지 못했고 이곳까지 유랑의 혼이 되었다. 그래서 앞에 오는 것이나 뒤에 간 것이나 절나를 잃어버리고 돌아온 어느 시인의 문 앞에서 절망과 희망으로 얼룩졌다.
(…)

창비   
최근작 :<[팬미팅] 고양이 해결사 깜냥의 깜냥 팬미팅 (8월 31일 오후 2시 알라딘 일산점)>,<[팬미팅] 고양이 해결사 깜냥의 깜냥 팬미팅 (8월 24일 오후 2시 알라딘 일산점)>,<마음을 보내려는 마음>등 총 3,850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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