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100원 I 최고가 : 6,300원
  • 재고 : 4부 I 도서 위치 : D05 [위에서부터 2번째칸], D02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4)

중학년을 위한 한뼘도서관 시리즈. 2009년 출간된 <잘못 뽑은 반장>의 두 번째 이야기이다. 1대 잘못 뽑은 반장 이로운에 이어, 이번에는 ‘어쩌다’ 반장으로 뽑힌 소심한 소녀 공수레의 이야기를 다뤘다. 존재감 제로, 자기주장 제로, 자신감 제로인 공수레가 반장으로서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그렸으며, 더불어 진정한 리더에 대해 아이들 스스로 생각해 보게 한다.

반장이란 감투 쓰는 자리가 아니라, 궂은일을 도맡아 하고 전체의 이익을 위해 자신의 불편함을 감수할 수 있는 희생정신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려 준다. 늘 먼지처럼 사라지고 싶어 할 만큼 소심했던 소녀가 점점 자신감을 찾아가고, 반 아이들이 그런 소녀를 지지하는 모습은 감동적으로 그려지고, 타고난 자질이 아닌, ‘성실한 자세’만 있다면 누구나 사랑 받는 반장이 될 수 있다는 교훈을 전한다.

작가의 말

도꼬마리 선생님
애기씨와 삼월이
별난 일등상
경쟁자들
전쟁 속으로
더 이상 이로운은 없다
잘못 뽑은 도꼬마리 반장
희망은 있다
올가미
삼총사 프로젝트
악어 가족
흔들리는 꿈
가시밭길을 지나서
진짜 사냥꾼
낮은 데로 흐르는 강물
괜찮아, 다 괜찮아
안개 속의 케이크
도꼬마리 친구들

공수린의 별명은 공수레!
늘 텅 비어 있는 것처럼 열정도 흥미도 자기 의견도 없어서 붙여진 별명이다. 사실 공수린은 학교든 가정이든 마음 편한 곳이 없다. 엄마는 회사를 그만둔 아빠를 따라 시골로 갔고, 천방지축 할머니와 백수 오빠와 산다. 학교에서는 늘 친구들에게 소외당하고, 인기녀 마가희에게 보이지 않는 곳에서 괴롭힘을 당한다.
새 학년이 되고, 공수린은 우연히 쓴 시 한 편 때문에 선생님의 추천을 받아 반장 선거에 출마하게 된다. 마가희 역시 반장 후보자이다. 공수린은 자신과 할머니를 괴롭히는 마가희에게 복수하고자, 표 몇 장이라도 빼앗겠다는 목적으로 멋진 연설을 하고 반장이 된다. 공수린의 연설에 감동 받은 아이들이 수린이에게 몰표를 준 것이다.
하지만 공수린은 반장이 되어서도 계속 아이들에게 휘둘리고 자기 목소리를 내지 못한다. 한편 반장 자리를 빼앗긴 마가희는 오기린, 김별리와 힘을 모아 ‘반장 몰아내기 작전’을 펼친다. 공수린을 과학실에 가두고, 빨아 놓은 대걸레에 흙을 쏟아 붓고, 심지어 선생님이 아끼는 만년필을 훔친다. 마가희는 훔친 만년필을 공수린의 가방에 넣으려고 한다. 그러나 그 찰나, 공수린에게 들키고 수치심을 느끼며 괴로워한다.
공수린은 마가희의 잘못을 덮어 주고, 아이들의 지지와 상관없이 궂은일을 도맡아한다. 반 아이들은 낮은 자세로 솔선수범하는 공수린에게서 진짜 리더의 모습을 발견하고, 마가희 역시 자신을 용서해 준 공수린에게 마음을 열기 시작한다.
마가희는 유기농으로 만든 특제 수제 케이크를 공수린에게 선물하고, 두 소녀는 마음속 앙금을 털어내고, 우정의 첫발을 내딛는다. 공수린은 잃어버린 자신감을 되찾고 마가희는 자신을 낮추는 겸손한 마음을 배운다.

최근작 :<혹시나 세탁소 3>,<혹시나 세탁소 2>,<혹시나 세탁소 1> … 총 79종 (모두보기)
소개 :추계예술대학교에서 문예창작을 전공했다. MBC창작동화 장편 동화 부문을 수상했으며 2016년 한국을 대표하는 10인의 동화작가로 선정되었다. 지은 책으로는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잘못 뽑은 반장》을 비롯한 <잘못> 시리즈와 <혹시나 세탁소> 시리즈 외에도 《황금보의 신비로운 부자 수업》 《나는 설탕으로 만들어지지 않았다》 《가짜 영웅 나일심》 《모범의 지옥》 등이 있다.
최근작 :<또 만나요, 달평 씨>,<도망쳐요, 달평 씨>,<어서 와요, 달평 씨> … 총 172종 (모두보기)
소개 :나이가 들수록 잠자리처럼 사뿐하게 날아다니고 싶어요. 예쁜 것들은 맘속에 저장하고 말이에요. 지금까지 쓰고 그린 그림책 《어서 와요, 달평 씨》, 《도망쳐요, 달평 씨》, 《또 만나요, 달평 씨》, 《언니는 돼지야》, 《안녕, 외톨이》, 《나무가 사라진 날》, 그리고 《가을이네 장 담그기》, <또 잘못 뽑은 반장>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주니어김영사   
최근작 :<흔한남매 과학 탐험대 1~3 스페셜 세트 - 전3권>,<그리고 미희답게 잘 살았습니다 3>,<기량 탐정 사무소 4>등 총 1,361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116,052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250,069점), 외국창작동화 4위 (브랜드 지수 668,93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