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700원 I 최고가 : 10,500원
  • 재고 : 12부 I 도서 위치 : G14 [위에서부터 7번째칸], C28 [위에서부터 2번째칸], G14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2)

‘국민 육아멘토’ ‘대한민국 엄마·아빠들의 엄마’ 오은영 박사의 신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부모의 말 한마디’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책이다. 아이에게 하는 부모의 말이 잔소리가 아니라 효과적인 훈육이 되는 방법을 소개한다. 차상미 작가의 그림을 여럿 더하여 따스함과 친근한 분위기도 느껴진다.

당장 외출해야 하는데 다른 옷을 입고 싶다며 떼쓰는 아이, 남의 집 물건을 함부로 만지는 아이, 부모의 사랑을 지나치게 확인하려는 아이 등. 이 책에는 부모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실제 육아 상황이 나타난다. 그리고 부모가 화내지 않으면서 분명하게 교육할 수 있는 말을 제시한다. 책 앞부분에서는 당장 따라 하기 어색하지만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는 말을, 뒷부분에서는 더 구체적이고 철학적인 말을 배워나갈 수 있다.

130가지 말의 공통점은 바로 ‘존중’이다. 아이를 부모의 소유물로 여기기보단, 한 명의 인격체로 대하며 교육할 때 가능한 표현이기 때문이다. 아이의 말과 행동에 감정적으로 휘둘리지 않으면서 우선 “그랬구나” 하고 수긍한 뒤 교육해야 할 바를 알려주는 식이다. 이렇게 교육할 때 중요한 기준은 타인의 시선이 아닌 ‘옳고 그름’이다.

예를 들어 공공장소에서 뛰어다니는 아이에게 “너 이렇게 뛰어다니면 다른 사람이 너 싫어해” 혹은 “너 자꾸 이렇게 뛰면 저 아저씨가 ‘이놈’ 한다!”가 아니라 “여기서 뛰면 안 되는 거야”라고 말해줘야 하는 것처럼 말이다. 이렇게 말할 때 아이는 사회에서 지켜야 할 바를 제대로 습득하며, 부모와의 건강한 관계를 형성할 뿐만 아니라 자존감 높고 자기 주도적인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국일보 2020년 10월 23일자

최근작 :<오은영의 마음 수호대 4>,<오은영의 마음 수호대 3>,<어떻게 놀아줘야 할까 1> … 총 5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87종 (모두보기)
소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였고 현재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며 책 등 다양한 매체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일상의 모습과 감정에서 영감을 주로 얻으며 잔잔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표현합니다. 그린 책으로 《꽝 없는 뽑기 기계》,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 《5월의 1학년》, 《봄날의 곰》 등이 있습니다.

김영사   
최근작 :<[북토크] <닥터덕의 세포 리셋> 닥터덕 저자 북토크>,<가난한 찰리의 연감>,<자연에 답이 있다>등 총 1,775종
대표분야 :요리만화 1위 (브랜드 지수 379,037점), 사회/역사/철학 1위 (브랜드 지수 778,168점), 과학 2위 (브랜드 지수 829,72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