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4,400원 I 최고가 : 14,8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B17 [위에서부터 1번째칸], G18 [위에서부터 6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세계적인 로봇공학자 피터 스콧-모건은 2017년 루게릭병으로 2년의 시한부를 선고받았다. 하루를 살아도 온전한 자신으로 존재하겠다는 열망으로, 자기 몸을 AI와 융합하기로 결심한다. 로봇공학자로서의 전문지식과 전문기관의 도움을 총동원해 인간 피터에서 AI 사이보그 ‘피터 2.0’으로 진화했다. 이 책은 사이보그로 다시 태어나는 과정을 생생하게 그려내며 변화의 최전선에서 마주한 절망과 희망의 기록이다.

피터 스콧-모건의 사이보그 진화 프로젝트는 먼 미래의 일이 아닌 오늘날 우리가 마주한 현실이다. 인간은 무엇이고 삶은 어떻게 정의할 수 있는가? 기술의 진보가 이끈 다양한 선택지를 인간은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과학은 인간의 삶과 죽음에 어디까지 개입할 수 있는가?

피터는 그저 살아남고 싶은 게 아니었다. 살아 있는 동안 자유 의지를 발휘하며 느끼고 표현하며 존재하기를, 번영을 누리며 잘 살기를 희망했다. 자신처럼 극도의 장애를 앓는 이들이 보다 다양한 선택지 안에서 삶을 영위하고 어떤 순간에도 인간다움을 잃지 않기를 바랐다.

그는 자기 몸을 기회로 삼아 과학의 새 지평을 열고 인간의 정의를 바꾸었다. 또한 AI의 발전 방향이 인간과의 경쟁 구도가 아닌 인간 중심으로 재구축했다. 그렇게 사이보그가 됨으로써 인류의 새로운 미래상을 제시했다. 인류가 앞으로 어떻게 진화해나가야 할지 직접 보여준 것이다.

정재승 (KAIST 뇌인지과학과+융합인재학부 교수, 《정재승의 과학 콘서트》 저자)
: 나는 피터 스콧-모건의 열렬한 팬이다. 나처럼 뇌-기계 인터페이스를 연구하는 뇌공학자들에게 그는 ‘아이돌’이며, 자신의 몸을 연구 대상으로 삼아 스스로 사이보그가 되어간 그는 ‘포스트 휴먼’ 그 자체다. 덤덤하게 써내려간 그의 글을 읽으며 오랜만에 눈시울이 젖었다. 우리는 ‘과학으로 인간의 본질을 이해하고 공학으로 인간의 한계를 극복한다’고 했던가! 기술을 통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존재를 확장하려는 한 엔지니어의 숭고한 노력을 직면하면서 감동하지 않을 재간은 없다. 존경과 경외감으로 모두를 먹먹하게 만들 책이다. 피터 스콧-모건은 기술을 개발하는 연구자이자 동시에 그 기술을 사용하는 시민으로서 ‘기술은 본질적으로 인간에게 무엇을 제공해야 하는가’에 대한 인상적인 통찰을 이 책에서 보여준다. ‘인간을 위한 기술’을 날마다 대면하는 모든 이들이 곁에 두고 오래 읽을 책이다.
폴 웰험 (텍스트 음성 변환 기술을 개발한 세레프록 회장)
: 궁극적으로 인간을 인간답게 만드는 본질을 말한다. 역경 앞에서 피어나는 용기와 창조적 지성 그리고 희망과 사랑에 관하여.
마커스 드 사토이 (옥스퍼드 대학교 석좌교수)
: 인간, AI, 로봇공학의 상호 협력을 선언하며 미래에 수반되는 철학적 딜레마를 탐구한다.
선데이 텔레그래프
: 인간이란 무엇인가? 기술은 무엇을 해낼 수 있는가? 놀라운 이야기로 가득하다.
: 매혹적이고 엄청나게 감동적이다.
더 타임스 매거진 (추천)
: 피터는 정말이지 유례를 찾기 힘든 존재다. 이 책이 성공작인 이유는 사이보그가 되는 과정의 기술적 부분을 나열하는 데 그치지 않고 러브 스토리를 들려주기 때문이다.
: 피터는 AI 및 로봇공학과 인간을 결합시킨 인류 최초의 완전한 사이보그다. 불치병 판정에 굴복하지 않고, 그것을 미래를 다시 쓰고 세상을 바꾸는 계기로 삼았다.
: 피터의 끊임없는 낙관주의와 용기, 영국 최고의 두뇌들을 당황시킨 문제들에 급진적인 해답을 내놓는 능력은 가히 인상적이다.
: 사후 디지털 세계에서 영존하기 위해 과학의 새 지평을 어떻게 개척했는지 보여주는 솔직하고 용감한 이야기.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2년 11월 25일 출판 새책
 - 서울신문 2022년 11월 25일자 '책꽂이'
 - 문화일보 2022년 11월 25일자
 - 동아일보 2022년 11월 26일자 '책의 향기'
 - 경향신문 2022년 11월 25일자 '책과 삶'
 - 중앙SUNDAY 2022년 12월 17일자

최근작 :<나는 사이보그가 되기로 했다>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의과대학의 고래와 나비>,<발턴선생 2>,<발턴선생 1> … 총 106종 (모두보기)
소개 :1955년생으로,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였다. 현재 가정의학과 전문의이며,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외래 교수를 역임하였다.
1983년 〈서울신문〉 신춘문예에 단편 소설이 최종선까지 올라가 김동리 서기원으로부터 재능이 있다는 호평을 들었다. 1984년 〈충청일보〉 신춘문예에 단편 소설 『A역에서 만난 사내』가 당선되었다.
또한 〈청년의사〉 신문사에서 주관한 한미수필문학상을 수상하였으며, 한국소설가협회 정회원이다. 장편 소설 『메디칼 스토리』, 『청년의사의 눈물』 등 다수의 작품을 발표하였다.

김영사   
최근작 :<원더랜드 작품집 : MOVIE ARTBOOK>,<꿈꾸는 나 꿈꾸는 미래>,<과학자의 발상법>등 총 1,780종
대표분야 :요리만화 1위 (브랜드 지수 378,464점), 사회/역사/철학 1위 (브랜드 지수 774,772점), 과학 2위 (브랜드 지수 806,86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