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과학 탐험대》 시리즈는 과학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 과학의 주요 내용을 미리 맛볼 수 있는 초등 과학 입문서이다. 흔한남매가 최고의 과학 전문가들과 함께 우주, 지구와 달, 우리 몸, 정글 등을 여행하며 쉽고 재미있게 과학 지식을 배운다.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의 내용을 모두 담았고, 생활 과학 정보, 과학 관련 최근 이슈, 우리나라 관련 정보들을 더했다. 흔한남매와 함께라면 학교에서 처음 배우는 과학이 두렵지 않다!
변화무쌍한 날씨와 기후의 비밀을 찾으러 가자! 스파이시 클럽은 남극 비밀 기지에서 슈퍼 젤리를 몽땅 차지하려고 무시무시한 기계를 개발하고 있었어. 하지만 우리가 누구야? 무적의 과학 탐험대! 으뜸이를 구하고 지니어스 연구소로 무사히 돌아왔어. 이제 남은 건 일곱 번째 젤리뿐, 이번 모험엔 으뜸이 친구 민철이도 함께 갈 거야. 그런데 어떻게 가냐고? 바로… 토네이도를 타고! 무시무시한 천둥과 번개부터 비와 눈, 기후 변화까지 날씨의 비밀을 흔한남매와 함께 알아보자.
서울대학교 지구과학교육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에서 과학교육 및 천문학 전공으로 석사,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장을 지냈습니다. 과학 영재들이 수학, 과학의 핵심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창의성과 탐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자료 개발과 국가 과학 영재 교육 정책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카이스트 과학영재교육연구원 선임연구원
강원대학교 과학교육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에서 과학교육 전공으로 석사,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지금은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에서 과학 영재학생들을 위한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연구와 과학영재 육성을 위한 나라의 정책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카이스트 과학영재교육연구원 선임연구원
서울대학교 생물교육과를 졸업하고 조지아대학교에서 과학교육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EBS에서 여러 생명과학 교재들을 기획, 개발하였고 지금은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에서 수·과학 영재 학생들을 위한 콘텐츠 개발과 정책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 연구원. 공주사범대학교에서 화학교육과를 졸업하고 한국교원대학교에서 화학교육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에서 영재학교 및 과학고 관련 기초 연구를 수행하고, 학생 교육과 교사 연수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로 영재 교육, 과학·융합 교육 분야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타키 포오 탐정 사무소》 시리즈를 비롯해 《타키 포오 얼렁뚱땅 상식스쿨》, 《흔한남매 과학 탐험대》 시리즈 등 어린이들이 즐겁고 유익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이야기를 쓰고 있습니다. 사랑스러운 동물들, 박진감 넘치는 스포츠, 흥미진진한 영화 등에서 영감을 받아 즐겁게 작업합니다.
대학교에서 생물학과 심리학을 전공했습니다. 어린이 과학 교육에 관심이 많아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아이스크림미디어, 금성출판사, 사회평론 등에서 다수의 과학 교육 콘텐츠를 개발했습니다.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 시리즈의 생태계, 생물의 적응, 소화와 배설, 호흡과 순환 편 등을 집필했습니다.
어린이들이 더욱 흥미진진하고 창의적인 상상을 펼칠 수 있도록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종합학습만화지 《보물섬》에서 《와우 잉글리시》, 《아하 툰!》을 연재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쿠키런 과학상식 시리즈》, 《쿠키런 한자런 시리즈》, 《한자도둑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