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000원 I 최고가 : 7,900원
  • 재고 : 8부 I 도서 위치 : E03 [위에서부터 2번째칸], E03 [위에서부터 5번째칸], E03 [위에서부터 6번째칸], E03 [위에서부터 3번째칸], D02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8)

반장 선거를 소재로 한 창작동화. 반장이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착한 아이와는 거리가 먼 이로운은 어느 날, 자신을 무시하는 친구들 코를 납작하게 해 주려고 반장 선거에 출마한다. 결국 협박과 거짓말로 반장에 당선되고, 이 잘못 뽑은 반장 때문에 4학년 5반은 엉망진창이 된다.

이로운은 이런 현실을 어떻게 극복해 나갈까?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말썽꾸러기 아이를 통해 선거와 반장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게 해 주는 작품이다. 모범생과 거리가 먼 아이가 반장다운 반장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은 감동적으로 그려지고, 어린 독자들에게 누구나 반장이 될 수 있다는 용기를 심어 준다.

뿐만 아니라 모든 아이들, 심지어 장애를 가진 아이도 장점과 단점을 골고루 갖고 있는 사랑스러운 존재임을 알려준다. 직접 교실 안을 들여다보는 듯한 생생한 학교 모습, 입체적이며 개성 넘치는 인물들, 인물들 마음을 잘 표현한 일러스트가 조화롭게 어우러지고 있다.

1) 너만 아니면 돼!
2) 엉뚱한 계획
3) 분노의 도전
4) 반장 선거
5) 잘못 뽑은 반장
6) 4학년 5반 머슴
7) 칭찬 알레르기 야단 알레르기
8) 비겁한 녀석
9) 태람이 일당
10) 복수를 꿈꾸다
11) 무너진 황제
12) 누나는 선물
13) 합창 연습
14) 꿈

첫문장
개학을 했다. 아빠가 다녀간 지 사흘만이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09년 5월 16일 어린이 새책
 - 2010년 아침독서 추천도서 목록 초등도서관용
 - 2010년 아침독서 추천도서 목록 초등중학년용
 - 한겨레 신문 2010년 5월 2일자

이로운의 별명은 해로운! 별명 그대로 누구에게나 해를 끼치는 ‘나쁜’ 아이이다. 장애를 가진 누나 때문에 아끼던 애완견 망치가 죽은 이후로 더더욱 가족과 친구들에게 삐딱하게 군다.
새 학기가 시작되고 로운이는 ‘올해는 얌전히 지내볼까’ 생각하지만 반 아이들이 자신을 슬금슬금 피하자, 다시 악동기가 발동한다. 결국 자신을 싫어하는 아이들을 상대로 이번 학기 반장이 되겠다고 선언한다. 그날 이후, 로운이는 아이들을 찾아다니며 약점을 폭로하겠다고, 혹은 앞으로 괴롭히지 않겠다는 등 거짓말과 협박으로 표를 약속 받는다.
선거 날, 로운이는 반이 떠나갈 듯이 큰 소리로 연설하며 아이들에게 머슴 같은 반장이 되겠다고 굳게 약속한다. 그리고 뜻밖에도 여덟 표를 얻어 반장이 된다. 작년에 반장이었던 제하는 우리 반은 끝장이라며 비아냥거리고 선생님은 로운이를 믿지 못해 걱정스러워 한다. 제하와 선생님의 생각대로 로운이는 반장 노릇을 전혀 하지 않는다.
4학년 5반은 학교에서 가장 시끄러운 반이 되고 아이들은 거짓말로 선거 공략을 한 로운이를 비난한다. 점점 아이들의 비난과 눈길이 부담스러워진 로운이는 진짜 반장 노릇을 해 보기로 결심한다. 우유 상자를 들어주고 배탈 난 친구를 위해 우유를 대신 마셔 주고 심지어 반 친구들이 불량배들에게 괴롭힘을 당할 때 앞장서 막아 주기도 한다. 선생님과 아이들은 그런 로운이를 점점 좋아하게 되지만 제하는 질투심에 로운이를 더 비난하고 미워한다. 결국 화가 난 로운이도 모범생 제하가 미술 과제를 베껴 낸다는 사실을 폭로한다. ‘나쁜 아이’로 찍힌 제하는 학교에 나오지 않는다. 그런 제하가 안쓰러워진 로운이는 제하 집을 찾아가고 두 친구는 화해한다. 그리고 두 아이는 힘을 합해 학교 행사를 무사히 치른다.

최근작 :<혹시나 세탁소 3>,<혹시나 세탁소 2>,<혹시나 세탁소 1> … 총 78종 (모두보기)
소개 :추계예술대학교에서 문예창작을 전공했다. MBC창작동화 장편 동화 부문을 수상했으며 2016년 한국을 대표하는 10인의 동화작가로 선정되었다. 지은 책으로는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잘못 뽑은 반장》을 비롯한 <잘못> 시리즈와 <혹시나 세탁소> 시리즈 외에도 《황금보의 신비로운 부자 수업》 《나는 설탕으로 만들어지지 않았다》 《가짜 영웅 나일심》 《모범의 지옥》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64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조형예술을 전공했으며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잘못 뽑은 반장』, 『오총사 협회』, 『나는 개구리의 형님』, 『누가 우모강을 죽였을까』, 『도서관에서 사라진 아이들』, 『어떻게 숨을 쉴까?』 등이 있습니다.

주니어김영사   
최근작 :<카트라이더 세계 대모험 5 : 일본>,<오은영의 마음 수호대 4>,<오늘도 고마운 기계의 하루>등 총 1,362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2위 (브랜드 지수 117,635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252,070점), 외국창작동화 4위 (브랜드 지수 671,355점)



나는 말하자마자 복도로 뛰어나갔다. 낯 간지로운 소리를 하려니 얼굴이 화끈거리고 뒤통수가 근질거렸지만 기분은 괜찮았다. 나는 콧노래를 부르며 일 층 보건실로 가서 우리 반 아이들 수만큼 우유를 담아 낑낑대며 들고 왔다. 교실까지 오는 동안 콧잔등에 땀이 송골송골 맺히고, 우유 상자를 잡은 손이 뻐근했지만, 발걸음은 나는 듯이 가벼웠다. p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