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뇌와 마음은 하나인가?”, “우리의 의지는 자유로운가?”, “과학은 종교를 부정하는가?”, “무엇이 인간을 다르게 만드는가?” 위의 질문들은 하나같이 쉽게 답할 수 없는 까다로운 질문들이다. 심리학 중에서도 특히 이런 질문을 다루는 신경심리학은 그래서 그 분야에서 진로를 찾고자 하는 그리스도인 학생들을 주눅 들게 할 수 있다.

또 새롭게 진행되는 놀라운 연구들과 과격한 신이론들 앞에 설 때면, 신앙의 문제와 쉽게 구분 지을 수 있는 상대적으로 “안전한” 주제만 다루고 싶은 유혹이 들기도 한다. 그러나 저명한 심리학 교수 말콤 지브스는 까다로운 질문들에 한사코 정면으로 대응한다.

가상의 학생과 이메일을 교환하는 형식으로 구성된 이 책에서 지브스는 성경과 과학의 관계에서 잘못된 판단을 하면 안 된다고 주장한다. 그리스도인들은 과학과 경쟁하는 ‘빈틈의 하나님’이나 뇌 연구를 토대로 하나님의 존재를 설명하려 (혹은 설명해서 부정하려) 하는 환원주의적 ‘신경신학’ 중에서 하나를 택할 필요가 없다. 신경과학이라는 멋진 신세계를 상대하는 학생들은 신경과학 연구를 신앙의 위협으로 볼 필요도 없다. ‘지적으로 정직하고 검토된 신앙을 갖기 원하는 그리스도인들’을 위해 상세하고도 깊은 논의가 담긴 이 책은 기독교적 심리학을 위한 신뢰할 만한 안내서다.

최근작 :<마음 뇌 영혼 신>
소개 :
최근작 :<C. S. 루이스의 인생 책방>,<악마의 눈이 보여 주는 것>,<오리지널 에필로그> … 총 260종 (모두보기)
소개 :

IVP   
최근작 :<천국은 이웃의 발 아래>,<하나님의 선교를 연주하다>,<하나님의 선교, 세상을 바꾸다>등 총 797종
대표분야 :기독교(개신교) 4위 (브랜드 지수 1,953,568점)
추천도서 :<소비사회를 사는 그리스도인>
“기도는 사회적 정치적 행위”라는 말에 팍 꽂혔다. 
역사와 문화, 일상의 소비에서 반문화적 삶으로 드러나지 않는 신앙은 가짜다. 
돈과 상품이 최고 신(우상)으로 등극하여 인간 영혼과 사회를 온통 ‘상품 형식’으로 비인간화한 극도의 자본주의 소비사회에서, 
참된 자아와 인격적 관계와 사랑의 공동체라는 ‘인격 형식’을 재형성하라고 도전하는 책이다. 사회적 저항의 영성이자 예언자적 혁명 선언으로 읽었다.

신현기(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