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6,900원 I 최고가 : 6,9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37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60년 전 무역진흥을 위해 탄생한 무역협회는 지난 50년 동안 '수출입국'이라는 국가적 비전을 수행하는 공익민간단체로서 가장 안정적이고 보수적인 조직이었다. 그러나 WTO체제로 변화된 국제화·개방화의 물결로 정부의 지원은 사라졌고, 무역협회는 위기에 직면하게 되었다. 이제 살길은 '혁신' 뿐이었다.

이 책은 무역협회가 그 생사와 성장의 문제를 풀어가는 10년의 혁신 과정에 대한 생생한 기록이다. 개혁의 주체이자 대상이었던 조직과 조직원들, 퇴직자들뿐만 아니라 무역아카데미의 학생들 및 무역협회 고객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증언들을 토대로 비영리조직의 경영혁신 전략을 심층적으로 해부하고 있다.

최근작 :<익숙한 것과의 결별>,<마음편지>,<나에게서 구하라> … 총 76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bhgoo
소개 :

을유문화사   
최근작 :<결혼 계약>,<괴물들>,<필로우맨>등 총 537종
대표분야 :영화/드라마 4위 (브랜드 지수 136,638점), 과학 9위 (브랜드 지수 339,299점), 마케팅/브랜드 12위 (브랜드 지수 38,534점)
추천도서 :<왜 다시 마키아벨리인가>
로마의 원수정만 다룬 『군주론』은 마키아벨리의 대표작이라 할 수 없다. 20세기가 그 책을 원했을 뿐이다. 로마 공화정 전반을 다룬 『리비우스 강연(로마사 논고)』이야말로 마키아벨리 사상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진짜 대표작이다. 『왜 다시 마키아벨리인가』는 법학자인 박홍규 교수가 『리비우스 강연』을 쉽게 풀어 주면서, 21세기 한국이 나아갈 방향과 길을 모색한 책이다. 그리고 지금 우리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김경민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