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제8회 ‘마해송문학상’ 수상작. 학교 현장에서 일어나는 왕따 문제에 놓인 아이의 모습을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설득력 있고 현실감 있게 보여 준다. 솔직함과 솔직하지 못함 사이에서 갈등하고 고민하는 아이의 뛰어난 심리 묘사와 상황 묘사, 현실이라는 날실과 판타지라는 씨실로 직조한 탄탄한 구성은 상당한 흡인력을 발휘한다.

할머니와 단둘이 사는 경아는 좀 지저분하고 소심한 성격 때문에 반에서 소위 잘 나가는 지수의 주도하에 왕따의 타깃이 된다. 지수 무리는 무시하는 것으로도 모자라 면박을 주고 더 나아가 폭력까지 행사하려 든다. 해미는 지수가 꾸민 계략을 알고 그 일에서 빠지려 하지만 뜻하지 않게 현장을 목격하고 된다.

해미는 선생님의 설득으로 그 현장에 있던 아이들의 이름을 이야기한다. 그리고 그 일로 자신이 왕따에 처하게 될 위기를 맞게 된다. 괴로운 마음에 펼친 일기장은 해미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안다는 듯 새로운 세계인 ‘시간의 섬’으로 해미를 인도하는데….

박상재 (동화작가·문학박사)
: 『황금 깃털』은 스케일이 크고 구성력이 돋보이는 판타지 동화다. 현실이라는 날실과 판타지라는 씨실로 피륙을 조합하듯 직조한 서사력이 환상 동화가 범하기 쉬운 황당 구조를 극복하고 있다. 판타지의 바다를 항해하다가 현실이라는 항구로 회항할 때 방향감을 잃지 않은 조타술이 믿음을 주었다.
김서정 (아동문학평론가, 번역가, 작가)
: 『황금 깃털』은 일종의 시간 이동 판타지를 표방한 작품이었다. 아이들이 겪는 갈등을 아이들만의 문제가 아닌 인생 전체에서의 딜레마로 확장시키고 단기 미봉책이 아닌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시각도 듬직했으며, 심리 묘사와 상황 묘사도 상당한 흡인력을 보여 주었다.
김지은 (서울예술대학교 문예학부 교수, 아동문학평론가)
: 『황금 깃털』은 후회스런 과거를 오려 내고 싶다는 사람들의 욕망을 비교적 세련된 방식으로 다루었다. ‘시간의 섬’이라는 상상 속의 공간을 매끄럽게 오가면서 ‘오늘이 확정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입체적으로 묘사하였다. 특히 주인공 해미의 마음속 갈등을 정확하게 읽고 그에 집중하여 이야기를 전개해 나간 점이 돋보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2년 05월 26일자

수상 :2011년 마해송문학상
최근작 :<우리 집에 귀신이 산다 2>,<우리 집에 귀신이 산다 1>,<악당이 된 녀석들> … 총 28종 (모두보기)
소개 :《황금 깃털》로 제8회 마해송문학상을 받으면서 동화작가가 되었어요. ‘눈에 보이지 않는 세상’을 상상하며 어른과 어린이 모두가 재미있게 보는 이야기를 만드는 것이 가장 즐거운 일이랍니다. 《우리 집에 귀신이 산다》는 하찮은 잡귀신들의 하찮지 않은 이야기로, 말 많고 탈 많은 ‘집귀’가 많은 사랑을 받길 바라며 신나게 썼어요. 이외에도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사서 추천된 《악당이 된 녀석들》, 세종도서 문학나눔에 선정된 《게임의 법칙》, 《동해》, 《거울폭포와 탐별》 등, 많은 이야기책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최근작 :<청동 투구를 쓴 소년>,<우주지옥>,<수연> … 총 91종 (모두보기)
소개 :홍익대학교에서 회화를, 파리 국립8대학에서 조형 예술을 전공했습니다. 그림책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화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림책 《우주지옥》, 《수연》, 《콤비》, 《호텔 파라다이스》, 《레스토랑 Sal》을 창작했으며, 《우주로 가는 계단》, 《거짓말 학교》, 《구스범스》 등 여러 동화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예술을 그림책 속에 담아 어린이, 청소년은 물론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정설아 (지은이)의 말
제가 동화를 쓸 때 주로 하고 싶은 말은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내가 아직 모르는 감춰진 나에 대해, 그리고 현실 속에 숨어있는 진실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전 아직 30대지만 분명 제가 지금껏 마주했던 보이지 않는 어둠들은 요즘의 아이들도 만날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바로 그 어둠들을 어떻게 이겨냈는지, ‘온전한 나’를 찾기 위해서는 무엇을 느끼며 살아야 할지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로 들려주고 싶습니다.수상 소감에서

문학과지성사   
최근작 :<여행하는 목마>,<소설 보다 : 가을 2024>,<폭포 열기>등 총 1,925종
대표분야 :한국시 1위 (브랜드 지수 1,868,795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6위 (브랜드 지수 987,394점), 철학 일반 10위 (브랜드 지수 82,68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