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프랑스대혁명의 전야, 18세기 유럽 사교계를 배경으로 사랑의 환상을 조롱하고, 성적 욕망을 적나라하게 묘파한 서간체소설. 문학적 위상과 대중적 인기를 동시에 획득한 18세기 프랑스 심리소설의 백미로 꼽힌다. '위험한 관계', '발몽', '사랑보다 아름다운 유혹', '스캔들, 조선남녀상렬지사' 등의 영화로 거듭 제작되기도 했다.

작품의 중심인물은 악마적인 간계와 매력의 후작 부인 '메르테유'와 시대의 뛰어난 바람둥이 자작 '발몽'이다. 두 사람은 공통된 목적으로 손을 잡은 관계다. 과거에 메르테유는 제르쿠르 백작에게 배반당한 일이 있었다. 그녀와 연인 사이였던 백작이 어느 지방장관의 부인과 사랑에 빠져 그녀의 곁을 떠났고, 그 부인 또한 사랑하는 제르쿠르를 위해 당시 자신의 애인이었던 발몽을 버렸던 것이다. 이때부터 발몽과 메르테유는 호시탐탐 이들에게 복수할 때를 엿본다.

작가 쇼데를로 드 라클로는 총 175통의 편지를 통해 남녀 간에 복잡하게 얽힌 사랑과 증오, 간계와 질투를 냉철하고 건조하게 서술한다. 1789년 프랑스대혁명 발발 직전의 프랑스 귀족사회에 대한 묘사는 완벽에 가까울 정도.

부도덕한 인간관계의 너무도 적나라한 묘사로 인한 사회적 파장도 커서, 한때 판금 조치를 받기도 했다. 후대 특히, 19세기와 20세기 초 프랑스 문학을 대표하는 스탕달과 보들레르, 앙드레 지드 등에게서 높게 평가받았고 현대의 문학평론가, 심리학자, 의료학자들의 주된 분석 텍스트로 읽혀 왔다.

제1부
제2부
제3부
제4부

옮긴이 해설 - 낭만적 환상과 소설적 환멸
작가 연보
기획의 말

정여울 (작가, 『문학이 필요한 시간』 저자, KBS 「정여울의 도서관」 진행자)
: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혹은 세상에서 가장 무거운 사랑
강신주 (철학자, <철학적 시 읽기의 즐거움>, <철학이 필요한 시간>의 저자)
: 오만, 사랑을 좀먹는 파괴적인 암세포
윤단우 (《결혼파업, 30대 여자들이 결혼하지 않는 이유》 저자)
: 단 한 번의 위험한 관계가 불행을 가져오다니

최근작 :<[POD] Dangerous Connections, Vol. 3/4 (영문판)>,<[POD] Dangerous Connections, Vol. 1/2 (영문판)>,<위험한 관계> … 총 14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카뮈와 위고 선독 (워크북, CD 포함)> … 총 87종 (모두보기)
소개 :아주대학교와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프랑스 문학을 공부했고, 프랑스 파리 3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 『태평양을 막는 제방』(뒤라스), 『밤의 가스파르』(베르트랑), 『아소무아르』(졸라) 등 다수가 있다.

문학과지성사   
최근작 :<투계>,<시는 살아 있다>,<[큰글자도서] 밤의, 소설가>등 총 1,919종
대표분야 :한국시 1위 (브랜드 지수 1,861,611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6위 (브랜드 지수 983,691점), 철학 일반 10위 (브랜드 지수 82,23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