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4,800원 I 최고가 : 7,3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D04 [위에서부터 3번째칸], E35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A Wind in the Door', 'A Swiftly Tilting Planet'와 함께 3부작. SF를 절묘하게 접목시킨 동화이다. 뉴베리 상 수상작.

주인공 메그는 스스로를 생물학적 실수라고 의기소침해한다. 미모와 재능을 겸비한 천재 과학자 부부의 딸이지만, 수학을 제외한 다른 과목에서 늘 나쁜 성적을 받고 못생긴 얼굴로 질타를 당하기 때문. 이제 막 사춘기에 접어든 메그를 괴롭히는 것이 또 하나 있다면, 그건 바로 아빠의 실종이다. 메그는 아빠가 정부의 비밀 임무 때문에 실종이 되었다는 걸 알고, 동생 찰스, 숲속에서 만난 상급생 캘빈과 함께 아빠를 찾아 나선다.

동생 찰스는 마을에서는 지진아로 알려져 있지만 실은 누구보다도 정신적 능력이 뛰어난 아이이다. 찰스는 신분을 알 수 없는 '저게 뭐야, 누구야, 어느거야'라는 이상한 아줌마를 소개하고, 이들 일행은 '시간의 주름'을 이용하여 아버지가 잡혀있는 카마조츠란 별로 향한다.

카마조츠는 참 신기한 별이었다. 누구나 똑같이 움직여야 하고, 정해진 규칙에 한해서만 생각하고 움직여야 하는 곳이었기 때문이다. 그곳을 지배하는 것은 소름끼치는 '그것'. 인간의 정신을 좌지우지할 정도로 강력한 그것에게 과연 12살짜리 메그나 어린 동생 찰스, 그리고 캘빈이 대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과연 아버지를 구해올 수 있을까?

우주의 공간을 마치 치마 주름처럼 접어 먼 거리를 짧은 시간 안에 갈 수 있다는 '시간의 주름' 원리는 과학 분야에서도 이야기되어지는 부분이다. 우주 저편에 인간과 똑같은 생명체가 살고 있고, 아니 훨씬 뛰어난 생명체가 살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상상력을 비롯하여, 선과 악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인간이 커다란 지도력 아래 균일하게 사는 것이 범죄를 막고, 모두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인가 등 여러가지 생각할 거리를 만들어주는 이야기가 풍성하다.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생 등 청소년이 읽어도 좋다.

1. 저게 뭐야 아줌마
2. 누구야 아줌마
3. 어느 거야 아줌마
4. 암흑체
5. 시간의 주름
6. 중용
7. 빨간 눈의 남자
8. 투명 기둥
9. 그것
10. 완전 영
11. 짐승 아줌마
12. 어리석은 자와 약한 자

-옮긴이의 말

수상 :0 년 뉴베리상(외서)
최근작 :<대홍수>,<급속히 기울어지는 행성>,<시간의 주름> … 총 2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3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다. 어린이들을 위한 그림책, 동화, 만화에 그림을 그렸다. 그린 책으로는 『시간의 주름』 『신비한 자연사 박물관』 『생각이 통하는 수학』 『국어실력이 밥먹여준다』 『잉카 사람들은 어떻게 살았을까?』 『세계 대표 문화의 비밀 50』 『한강 역사 체험 백과』 『떡볶이 따라 몸 속 구경』 『역사논쟁』 『뒷간 외계인의 지구 처방전』 『극지를 체험하다!』 등이 있다.
최근작 :<행복하게 사는 법>,<그 집은 그곳에 없다>,<생쥐를 초대합니다> … 총 147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남캘리포니아 대학교 대학원에서 도서정보학을 공부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시립 도서관에서 10년 동안 근무했고, 지금은 글쓰기와 함께 우수한 영미 아동 문학 작품들을 국내에 소개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 소설 『불온한 날씨』와 산문집 『딸이 있는 풍경』, 『넓은 잎새길의 집, 그리고 오래된 골목들의 기억』이 있고, 옮긴 책으로 『비밀의 집 테라비시아』, 『프레드릭』, 『시간의 주름』 등이 있습니다.

문학과지성사   
최근작 :<[큰글자도서] 노랑무늬영원>,<여름의 힌트와 거위들>,<[큰글자도서] 서랍에 저녁을 넣어 두었다>등 총 1,936종
대표분야 :한국시 1위 (브랜드 지수 1,962,529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6위 (브랜드 지수 1,061,901점), 철학 일반 10위 (브랜드 지수 83,62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