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0,500원 I 최고가 : 10,5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15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로켓엔진에 불을 붙였을 때 일어날 수 있는 일은 1,000가지, 그중 바람직한 경우는 딱 1가지뿐이다.” 로켓과학자 톰 뮬러의 말이다. 성공확률 0.1%의 극한상황에서 재빨리 문제를 분석하고 돌파구를 찾아야 하는 로켓과학자들. 불확실성과 춤추길 즐기는 이들이야말로 세상에서 가장 혼돈에 강한 종족일 것이다.

코로나19 이후 예측불가의 상황이 펼쳐지고 있는 지금, 로켓과학자의 선을 넘는 창의성과 대담한 순발력이 필수적인 이유다. 《문샷》은 바로 이런 ‘로켓과학자의 통찰법’을 최초로 담아낸 책이다. ‘문샷Moonshot’은 달을 제대로 보기 위해 망원경을 제작하거나 성능을 개선하는 것이 아니라 달탐사선을 제작하는 식의 통큰 계획을 일컫는다.

이렇듯, 세상을 바꿀 위험하지만 혁명적인 발상을 ‘문샷 사고’라고 하는데, 이 문샷 사고의 대표주자야말로 로켓과학자들이라 할 수 있다. 로켓과학자들은 보통 사람들과 전혀 다른 방식으로 생각한다. 이들은 상상할 수 없는 것을 상상하고, 풀 수 없는 문제를 푼다. 굳은 신념 대신, 끝없는 불신에 따라 움직인다. 문샷을 목표로 나아가는 이들의 사전에, 디폴트란 없다.

NASA의 화성탐사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전직 과학자이자 현재 로스쿨 교수로 일하는 저자는 이번 책에서 ‘로켓과학자의 사고방식’을 ‘법학자의 논리’로 유려하게 풀어냈다. 특히 로켓과학 분야의 이야기뿐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로켓과학자처럼 생각한 이들이 이뤄낸 눈에 띄는 성취 그리고 로켓과학자처럼 생각하지 못한 이들이 맞닥뜨린 아찔한 실패 등 다양한 사례를 담아 읽는 맛도 풍부하다. 나날이 불확실성이 고조되고 있는 새로운 시대, 새로운 통찰력의 교본과도 같은 책이다.

수전 케인 (‘소리 없는 혁명’ 공동 창립자, 『콰이어트』의 저자)
: “로켓과학자처럼 생각하자고 해서 로켓과학을 하자는 말이 아니다. 재치 있는 문장과 통찰을 주는 조언, 생기 넘치는 여러 일화로 가득한 이 필독서는 세상을 바라보는 당신의 눈을 바꾸어놓을 것이다. 아울러 당신에게 세상을 바꿀 힘을 줄 것이다.”
다니엘 핑크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드라이브Drive》, 《파는 것이 인간이다To Sell Is Human》 저자)
: “많은 것이 걸린 승부를 앞두고 있을 때, 정체 모르는 것들로부터 위협받을 때, 자기 앞에 닥친 문제를 도저히 극복할 수 없을 때, 바로 이때 당신에게는 슈퍼히어로가 필요하다. 오잔 바롤이 바로 그 슈퍼히어로다. 그는 로켓과학자의 여러 인지기술을 통달하는 방법을 일러준다. 그가 쓴 이 무한히 매혹적인 책을 읽는다면, 당신의 생각은 훌쩍 커지고, 더 좋아지고, 한층 대담해질 것이다.”
애덤 그랜트 (와튼스쿨 조직심리학 교수, 《싱크 어게인》《히든 포텐셜》, 《오리지널스》, 《기브 앤 테이크》 저자)
: “이 책은 단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그치지 않는다. 오잔 바롤의 실용적인 통찰로 가득한 눈부신 이 데뷔작은 당신이 문제에 접근하는 당신의 방식을 바꿀 것이다. 모든 해결책을 담겼다.”
세스 고딘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미트볼 선디Meatball Sundae》, 《린치핀Linchpin》, 《보라빛 소가 온다》 저자)
: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똑똑하다. 오잔 바롤은 그 사실을 증명하듯 당신의 능력을 한껏 끌어올린다. 과거에는 도저히 할 수 없다고 생각했던 것들까지 할 수 있는 수준으로 역량을 높여준다.”
클라라 샤이 (스타벅스 이사)
: “《블랙스완》의 나심 탈레브가 《생각에 관한 생각》의 대니얼 카너먼을 만난 것 같다.”
크리스 길아보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의 저자)
: “오잔 바롤은 이 책으로 독자가 심지어 폭풍의 소용돌이 속에서조차도 보다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그리고 거대한 도약을 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이 책을 읽고 나면 당신도 자기만의 문샷을 꿈꾸게 될 것이다.”
닐 파스리차 (『행복 탐닉』의 저자)
: “나는 오잔 바롤을 사랑한다. 그는 뛰어난 정신과 따뜻하고 친절한 마음 그리고 오늘날의 세상에 활기를 불어넣어줄 정신의 소유자이다.”
: “오잔 바롤은 내가 애호하는 사상가이다. 당신 역시 분명 매혹적인 이 책에 빠져들 것이다. 재미있는 이야기와 명쾌한 문장 덕분에 생각에 대한 이 매뉴얼을 읽기가 한층 즐겁다. 감히 말하지만, 이 책이 당신의 생각을 바꾸어놓을 것이다.”
줄리안 거스리 (《Xprize 우주여행의 시작How to Make a Spaceship》 저자)
: “로켓 과학자들은 당연히 기술 분야 전문가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놀라운 몽상가다. 이 책을 읽고 나면 당신도 세상을 완전히 다른 눈으로 바라보게 될 것이다. 아울러, 미치광이 짓처럼 보일 수도 있는 당신의 거대한 꿈을 실현하는 데 도움을 받을 것이다.”
바바라 오클리 (『이과형 두뇌 활용법』, 『인생을 바꾸는 생각들』 저자)
: “비판적 사고의 필독서. 멋진 책이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스마트하고 위트 넘친다. 그의 명석한 분석은 복잡한 과학원리를 평범한 우리 일상에 기막히게 적용한다.”
: “로켓과학자, 법학 교수, 연설가 등 다양한 저자의 배경은 이 책을 대중과학서, 자기계발서, 회고록이 적절히 혼합된 매력적인 가이드로 만들었다.”
디스커버 매거진
: “가설을 관찰하고 발전시키고 필요에 따라 수정하는 과학적 방법이 수세기 동안 살아남은 것은 그 효과가 명백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진정한 로켓과학자 오잔 바롤이 보여주듯이 이 접근법에 더한 무한한 호기심은 화성착륙선을 설계할 때나 저녁메뉴를 정할 때나 모두 유용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문화일보 2020년 10월 30일자
 - 조선일보 2020년 10월 31일자 '한줄읽기'
 - 세계일보 2020년 11월 7일자

최근작 :<문샷>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인물로 바라보는 대한민국>,<유시민 스토리>,<치맥과 양아치> … 총 245종 (모두보기)
소개 :

알에이치코리아(RHK)   
최근작 :<플랫폼을 지배하는 조회수의 법칙>,<불안한 마음을 줄여드립니다>,<돈이 되는 부동산 임장 시크릿>등 총 1,161종
대표분야 :교육/학습 2위 (브랜드 지수 205,724점), 부동산/경매 4위 (브랜드 지수 175,620점), 과학소설(SF) 6위 (브랜드 지수 166,12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