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400원 I 최고가 : 9,4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39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린 램지 감독과 틸다 스윈튼 주연의 영화 [케빈에 대하여]가 2011년 칸 영화제에서 발표되었을 때, 비평가와 관객들은 수많은 찬사를 표했다. 모성을 모독하듯 아기를 낳기 싫어하는 엄마, 그에 대한 복수라도 하듯 태어나면서부터 엄마와 주변인들에게 고통을 주는 것을 즐기는 아들, 돌이킬 수 없이 평행선을 달리는 모자의 이야기는 그 탄탄한 설정이 뒷받침하듯 훌륭한 원작이 존재했다.

바로 라이오넬 슈라이버의 2003년작 <케빈에 대하여>이다. 작가가 6년간 함께한 연인과 경제적 기반이 잡힌 후 부모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할 무렵 떠오른 <케빈에 대하여>의 아이디어는 이후 일어난 총기 난사 사건 보도와 맞물려 이 작품의 주요한 주제를 완성하기도 했다.

뛰어난 수완을 지닌 여행 사업가이자 일반적 사회통념과 체제에 대한 거부감을 지닌 에바 캇차두리안(아르메니아계 미국인)이 극히 미국적 사고방식을 지닌 남자 프랭클린과 사랑에 빠진 후 평범한 아내와 어머니의 일상으로 들어서는 어쩔 수 없는 과정, 자연스럽게 생겨날 줄 알았던 보편적 모성에 대한 거부감, 소시오패스 학살자가 된 아들에 대한 죄책감과 그 순간에도 예리한 통찰력을 잃지 않는 심리가 신경증적인 1인칭 시점으로 펼쳐진다.

작가는 유아기의 부모와의 그릇된 애착 관계, 혹은 서로의 무책임하고 무관심한 감정 줄다리기가 얼마나 큰 파장을 불어올 수 있는지를 그리면서 무한한 사랑으로 대표되는 모정의 보편성을 뒤틀어 감정적 폭력과 학대로 얼룩진 모자 관계를 여과 없이 보여준다. 2005년 오렌지 상 수상작인 이 작품은 2006년 BCA 크라임 스릴러 후보작으로도 선정되며 다방면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보스턴 글로브
: 때때로 읽는 이를 태울 듯하지만 내려놓는다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다. 잔인한 정도로 솔직한 작품. 누가, 결과적으로, 케빈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있을까? 그건 아마 우리 모두일 것이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사실적이지만 받아들이기 쉽지만은 않은 엔딩과 주제. 끔찍하고 심리적으로 영악하며 때때로 음울한 해학적 요소까지 갖춘 소설이다.
: 언더그라운드 페미니스트 작가의 충격적 작품.
클리블랜드 플레인 딜러
: 충격적인 만큼 매력적인 소설. 느릿하게 자석처럼 지옥으로 추락한다.
: 결코 긴장을 늦추지 말 것. 슈라이버는 주인공 에바처럼 독자들이 치유되지 않은 상처들과 붙잡고 싸우게 만든다.
시애틀 타임스
: 광란의 상상.
디 오레고니언
: 올여름 최고의 문학적 발견이다. 우리는 부모를 선택할 권리가 없고, 또 자식을 선택할 권리도 없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우리는 이 책을 선택할 수는 있다.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 파워풀하고… 참혹하다.
뉴 스테이츠맨
: 그리스 비극 시인 에우리피데스에 의해 쓰여진 <위기의 주부들>. 힘 있고, 매력적인, 악에 대한 독창적인 명상록이다.
디 인디펜던트
: 무시무시할 정도로 영리하고 스타일리시한 작품. 라이오넬 슈라이버의 냉철한 업적이다.
: 격렬하다. 금기를 깨버린 작품.

엄마가 되고 싶지 않았던 엄마, 작은 괴물이 된 아들,
모자(母子)의 실패한 애착 관계로 인해 돌이킬 수 없이 빗나간 한 가족의 비극적 삶

똑똑하고 유능한 뉴욕의 커리어우먼 에바는 자신과 달리 극히 평범한 남자 프랭클린과 결혼하고 곧 아이를 임신한다. 아들 케빈이 뱃속에 있을 때부터 ‘내가 과연 정말 이 아이를 원했단 말인가?’라는 의문을 갖게 된 에바의 마음에는 극도의 애증과 분노가 자리잡게 된다. 이윽고 태어난 케빈은 자라면서 이런 에바의 마음을 이미 알고 있었다는 듯이 유독 그녀에게만 적대적이고 공격적인 행동을 일삼는다. 걱정스러운 마음에 남편 프랭클린에게 케빈에 대해 얘기하지만 그는 자라는 과정 중 하나라는 말만 반복할 뿐이다. 뒤늦게 딸 셀리아를 낳은 에바는 케빈 때와는 달리 딸에게 무한한 애정을 퍼붓고, 그와 비례해서 케빈도 날로 난폭해진다. 케빈의 행동을 점점 제어하기 힘들어지는 에바는 점차 신경질과 불안증에 시달리고 이를 참지 못한 프랭클린은 에바에게 이혼을 제의한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에바는 돌이키기 힘든 끔찍한 대학살을 저지른 자신의 아들과 마주하게 되는데….

수상 :2005년 여성 문학상 (오렌지 문학상, 베일리스 여성 문학상)
최근작 :<맨디블 가족>,<빅 브러더>,<내 아내에 대하여> … 총 21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2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고, 대학원에서 아프리카·불어권언어문화를 전공했다. 번역가로 활동하며 《레닌그라드의 성모마리아》, 《광기의 해석》, 《은행, 그 욕망의 역사》, 《한 권으로 읽는 아프리카》 등 다수의 책을 번역했다.

알에이치코리아(RHK)   
최근작 :<더 인간적인 건축>,<죽음에 이르는 꽃>,<본능 스위치>등 총 1,188종
대표분야 :교육/학습 2위 (브랜드 지수 206,064점), 부동산/경매 4위 (브랜드 지수 176,512점), 과학소설(SF) 5위 (브랜드 지수 167,53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