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김병종의 화첩기행>에서 한국 근.현대 예술가들의 삶과 예술을 소개했던 화가 김병종이, 남미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예술가들을 만나기 위해 여행을 떠났다. 쿠바, 멕시코, 아르헨티나, 브라질, 페루, 칠레 등 남미 여러 나라를 두루 여행하며 '글과 그림으로 쓴' 라틴문화예술기행문.

남미의 문학, 미술, 음악, 영화, 무용은 물론, 문화예술과 사회 전반을 넘나드는 산문과, 83여 편의 매혹적인 그림을 통해 라틴의 열정과 문화, 역사를 만끽하게 한다. 헤밍웨이, 보르헤스, 파블로 네루다, 로맹 가리, 체 게바라, 에바 페론 등 쟁쟁한 예술가들과 대문호들의 삶을 생생하게 되살리고, 여행지 곳곳에서 만난 정열의 남미 문화와 예술, 길 위의 사람들과 일상의 풍경들을 그림으로 재현했다.

최근작 :<시화기행 4>,<시화기행 3>,<생명 칸타타> … 총 55종 (모두보기)
소개 :

김병종 (지은이)의 말
남미는 내게 황홀의 덩어리였고 색채의 교사였다. 불멸의 정신이었고 영혼의 땅이었다. 무엇보다 그곳에는 사람이 살고 있었다. 내가 잃어버린 그 옛날의 사람들이.

과연 나는 그곳에 갔던 것일까. 어느새 꿈결의 기억인 양 아스라하다. 그곳의 풍경과 인정들 또한 멀어지는 기차소리처럼 희미해간다. 흐려지는 그 소리와 색채와 눈망울의 기억들을 붙잡으려 나는 다시 붓을 든다. 내가 그리운 이들과 마음 나누려는 데는 에나 이제나 이 방법밖에는 없기 때문이다.

우리 땅에 들풀처럼 무성한 예(藝)의 곡진한 사연들을 <화첩기행>으로 쓰고 그리던 일이 어제련 듯 하건만 어느새 10년이 되었다. 그 연속된 페이지 속에서 그러나 라틴은 내 행려의 붓을 본격적으로 '이곳'이 아닌 '저곳'으로 돌려본 시도의 하나이다.

랜덤하우스코리아   
최근작 :<돈 버는 경제학>,<월요일의 그녀에게>,<스카페타>등 총 240종
대표분야 :경제학/경제일반 11위 (브랜드 지수 184,109점), 성공 15위 (브랜드 지수 337,239점), 추리/미스터리소설 18위 (브랜드 지수 115,31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