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 미국 표준영어를 보급하고자 미국 국무부가 미시건 대학에 의뢰하여 ELS 학원의 창립자이자 저명한 언어학자인 Edwin T. Cornelius가 오랜 시간 연구하고 구성한 영어교재 English 900의 최신 개정판. 실생활에서 실제로 쓰이는 실용적이고 매운 쉬운 문장들이 담겨 있다.
Cornelius의 유고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번 개정판은 기존 시리즈의 900문장은 거의 그대로 가져가면서 본책과 트레이닝의 이중 구성으로 보다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본책에서 900문장을 익히고, 트레이닝북에서 제시하는 반복학습법을 그대로 따라 하다 보면 900문장이 자동암기 된다.
또한 자타공인 대한민국 대표 영어 강사 이보영과 아이작 선생님이 책 내용과 더불어 꼭 알아두어야 할 팁까지, 친절하고 자세한 해설강의가 담긴 무료 MP3 파일을 제공한다.
Edwin T. Cornelius, Jr (지은이)의 말
저자 언어학자 코넬리우스로부터 온 편지
"어린아이처럼 배워라. 머뭇거리거나 실수를 두려워하면 영어를 배울 수 없다."
하루 아침에 영어를 배우는 비법은 없습니다. 끊임없이 듣고 말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예전에 아프리카 콩고에서 재미있는 연구를 했습니다. 영어를 한마디도 못하던 콩고인이 3개월 만에 영어를 완벽히 구사하게 되었습니다. 말소리만 들으면 영락없이 영어 원어민이었지요. 요인은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아프리카에 구전 전통이 있어서 가능했던 일입니다.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고, 무조건 말과 발음을 흉내내는 것이죠. 교과서를 통해 읽기, 쓰기 교육을 받는 게 아니라 듣고 외우고 따라 하는 구전 전통이 말 익히기엔 최고라는 걸 여실히 보여준 거죠. 어린아이들이 언어를 익히는 것을 생각해보십시오.
듣고 말하기와 함께 제가 추천하는 가장 좋은 영어 학습 방법은 '반복'입니다. 공부하는 내용을 완전히 자기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반복'이 필수이지요.
듣고 말하기, 그리고 반복을 결합하여 제가 만들어낸 최상의 학습 교재가 바로 New English 900 시리즈입니다. 이 교재를 가지고 듣고 말하는 데 주력하십시오. 학교 시절 배운 문법이나 어휘, 문장들 모두 다 여러분의 머릿속 어딘가에 있습니다. 이 교재는 여러분들이 이미 배웠던 내용들이 듣고 말하기, 반복의 방식을 통해 다시 입 밖으로 나오도록 매우 효과적으로 도와줍니다. 말과 발음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헤드폰을 끼고 열심히 듣고 따라 하십시오.
제가 혼신의 힘을 기울여 개발한 이 New English 900 시리즈가 여러분의 영어 공부에 큰 힘이 되어드릴 것을 자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