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또래와는 유독 다른 모습을 보이는 자녀로 인해 고민하는 부모들이 많다. 아이의 남다른 모습 뒤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겠지만, 최근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것이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즉 ‘ADHD’이다. 뇌의 전전두엽 발달이 늦어지면서 자기 의지로는 조절할 수 없는 문제 행동이 나타나는 ADHD는 한 학급에서 최소 1명은 진단받을 정도로 드물지 않은 소아·청소년 질환이 된 지 오래다. 실제로 맘 카페나 온라인 육아 커뮤니티에서는 자녀의 ADHD를 의심하고 있지만 두려운 마음에 병원을 가지 못하고 있거나, ADHD 진단은 받았지만 아이에게 무엇을 어떻게 해줘야 할지 모르겠다는 하소연이 넘쳐난다.

『ADHD 우리 아이 어떻게 키워야 할까』는 이러한 부모들의 불안과 걱정을 해소하는 책이다. 진료 대기만 3년에 이를 만큼 ‘부모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전문의’로 손꼽히는 아주대병원 학습발달클리닉(소아정신과) 신윤미 교수의 첫 저서로, 지난 20년간 진료 현장에서 10만 명에 달하는 아이들을 만나며 쌓아온 풍부한 임상 경험을 아낌없이 담았다. 자녀의 ADHD 여부가 의심될 때 참고할 수 있는 자가 진단 테스트부터 일상 훈육, 사회성, 학업 성취, 사춘기, 가족 관계, 약물 치료 등 ADHD아이의 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주제들만 콕 짚어 구체적이면서도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밖에 소아정신과에서 이뤄지는 ADHD 진료와 검사에 대한 궁금증, 아이의 언어능력을 가늠해볼 수 있는 영유아 나이별 언어 발달단계표, ADHD 아이의 수면 지침 등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도 알차게 담았다. 국내 최고 ADHD 전문가의 섬세한 조언과 처방을 담은 이 책은 아이의 남다름을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보석 같은 지침이 되어줄 것이다.

김붕년 (서울대 의대 소아청소년 정신과 교수)
: 가장 신뢰하는 소아정신과 전문의 중 한 사람인 신윤미 교수가 쓴 이 책에는 매일의 진료 현장에서 의사들이 ADHD 아이와 가족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모든 내용이 구체적으로 담겨 있다. 아이가 스스로를 조절하고 강점을 발전시켜나가는 긴 여정에 훌륭한 나침반이 될 것이다.
천근아 (연세의대 세브란스 병원 정신과 교수,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 부모는 아이를 키우며 마냥 행복과 기쁨만 느끼지 않는다. 아이를 너무 사랑하기에 ‘다른 아이들보다 뒤떨어질까봐’, ‘보통 아이들과 조금이라도 다를까봐’ 걱정이 많다. 이 책은 부모들의 이런 불안과 걱정을 섬세하게 어루만지는 책이다. 신윤미 교수의 따뜻하고 보석 같은 지침을 통해 부모는 아이를 키우는 기쁨을 한껏 누리고, 아이는 더욱 행복해지길 기대한다.
정지음 (『젊은 ADHD의 슬픔』 작가)
: 어떤 아이는 매일 밤 치열한 고뇌 속으로 부모를 밀어 넣는다. “내가 부족한 걸까, 애가 문제인 걸까?” 나도 그런 아이였다. 오랫동안 ‘천덕꾸러기’, ‘사고뭉치’로 불렸으나 내게 적합한 명칭은 ADHD였다. 그땐 부모님도 나를 모를 수 있다는 걸 몰랐다. 이 책은 과거로 돌아가 내 부모님께 선물하고 싶은 단 한 권의 책이다. 내 아이의 남다름이 버거운 양육자 분들께 진심으로 이 책을 권한다.

최근작 :<ADHD 우리 아이 어떻게 키워야 할까>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웅진지식하우스   
최근작 :<대치동 아이들은 이렇게 공부합니다>,<기억의 낙원>,<마지막 선물>등 총 293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1위 (브랜드 지수 237,983점), 심리학/정신분석학 2위 (브랜드 지수 471,749점), 리더십 5위 (브랜드 지수 74,20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