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700원 I 최고가 : 8,7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A15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2019년, 한 언론사에서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존엄사에 관한 설문 조사에서 '죽음과 연상되는 단어'를 물었다. 그 결과 고독, 불안, 종결, 후회 같은 부정적인 단어가 대다수였다. 임종까지의 극심한 고통, 본인 뜻과는 무관한 연명치료, 가족들의 간병 부담 등이 편안한 죽음을 맞을 수 없는 이유로 꼽혔다.

당신의 죽음은 어떤가? 미련이나 후회 없이 홀가분히 떠날 수 있겠는가. 소중한 사람을 보내주기 위한 준비는 되어 있는가. 우리 모두는 언젠가 죽음을, 소중한 사람과의 영원한 이별을 준비해야 한다. <천 개의 죽음이 내게 말해준 것들>은 이별의 순간이 후회나 상처로 남지 않기 위해 알아둬야 할 '죽음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에 대해 이야기한다.

16년간 간호사로서 1000명이 넘는 환자의 마지막을 함께한 저자는 이 책에서 갑작스러운 사고사, 오랜 간병 끝의 이별, 자살, 고독사 등 의료 현장에서 지켜본 다양한 죽음의 민낯을 실제 사례를 통해 생생하게 담아냈다. 중환자실에서 인공호흡기에 의지한 채, 가족들과 마지막 인사도 나누지 못하고, 지난날을 후회하며 떠나는 죽음을 바라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이 책의 1부에서는 연명치료의 허와 실, 종말기의 영양 공급법과 같은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조언은 물론,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서 후회하고 또 감사하는 것들까지 이야기하며 남은 생을 조금 더 잘 살기 위한 힌트를 건넨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국민일보 2020년 12월 31일자 '200자 읽기'

최근작 :<천 개의 죽음이 내게 말해준 것들>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29종 (모두보기)
소개 :동국대학교 회계학과를 졸업했으며 일본 외국어전문학교 일한통역과를 수료했다.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천 개의 죽음이 내게 말해준 것들》, 《소아과 의사가 알려주는 최고의 육아》, 《엄마가 믿는 만큼 크는 아이》, 《뇌는 행복을 기억하지 않는다》 등이 있다.

웅진지식하우스   
최근작 :<대치동 아이들은 이렇게 공부합니다>,<기억의 낙원>,<마지막 선물>등 총 292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1위 (브랜드 지수 238,098점), 심리학/정신분석학 2위 (브랜드 지수 472,339점), 리더십 5위 (브랜드 지수 74,34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