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7,200원 I 최고가 : 7,2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24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교과서 삼색 문학 읽기. '문학이 온다' 시리즈는 현직 국어 선생님들이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 수록된 문학 작품들을 꼼꼼히 검토하고 가려 뽑았다. 우리나라 근현대 문학, 고전 문학뿐 아니라 외국 문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학을 접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아이들의 눈높이와 흥미에 맞으면서도 완성도가 높은 작품들을 뽑았다.

현장에서 직접 학생들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작품 이해에 도움이 되는 ‘감상 수업’과 ‘질문 수업’을 마련했다. ‘감상 수업’은 작품에 대한 지식을 알려 주기도 하지만 그보다는 작품을 읽은 독자가 공감할 수 있는 감상을 제시하는 데 우선하였다. ‘질문 수업’은 독자가 자신의 삶과 관련지어 생각해 볼 수 있는 질문들을 제시하였다. 부록으로 소설 줄거리가 수록되어 있어, 독자들이 작품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방법도 배울 수 있다.

낙타
코뿔소
어린 왕자
해비
여우비
마녀의 빵
나는 지금 꽃이다
책만 보는 바보

메아리
흥부전
빗방울 2
샤갈의 마을에 내리는 눈
지렁이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는 세상
간송 전형필, 『훈민정음해례본』을 구하다
실수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9년 12월 14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문학이 온다 : 상상 편>
소개 :'하늘, 별, 바람, 구름, 꽃'처럼 곱고 아름다운 자연이 좋고, 그 자연을 노래하는 시가 좋아 국어 교사가 되었습니다. 삐뚤빼뚤해 보이지만 그 속에 반짝거리는 자기만의 무언가를 숨기고 있는 아이들도 좋아합니다. 그리고, 그 아이들과 함께 '토론하기, 연극하기, 노래하기'를 즐깁니다. 수업을 통해 아이들이 거창하게 배움을 얻어 가기보다는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발견하고 사랑하기를 꿈꾸는 교사입니다.
최근작 :<문학이 온다 : 상상 편>
소개 :고등학교에서 국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말하기·듣기·읽기·쓰기·문법·문학 수업을 하는데
그중 문학 수업을 가장 좋아합니다. 폭탄과 같이 차갑고 단단하다가도 뇌관이 터지면 가슴속에서 폭발하는 시와, 사랑으로 삶의 면면을 들여다보는 소설은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합니다. 그러한 작품들을 자라나는 학생들과 나눌 수 있어 감사와 보람을 느낍니다. 중·고등학교 국어, 문학 자습서와 다수의 참고서를 집필하였습니다.
최근작 :<문학이 온다 : 상상 편>
소개 :고등학교에서 국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있어 세상은 늘 희망적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문학을 통해 서로의 삶과 마음을 나누는 일을 소중하게 여기며 아이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우리 삶 속에 문학이 공기처럼, 친구처럼 함께하기를 바라 봅니다.
최근작 :<츠츠팡 : 츠츠츠츠 번외편>,<츠츠러브 : 츠츠츠츠 번외편>,<수바잡아 : 태양 왕 수바 번외편> … 총 84종 (모두보기)
소개 :그림책 작가. 『종이 아빠』 『할머니 엄마』 『빨간 열매』 『팥빙수의 전설』 『친구의 전설』 『태양 왕 수바: 수박의 전설』 『수박의 전설 외전』을 쓰고 그렸습니다. 『이파라파냐무냐무』로 2021년 볼로냐 라가치상 코믹스 부문 대상을 받았습니다.

웅진주니어   
최근작 :<가르마 이발소>,<가나다 소풍>,<겨울 빛>등 총 1,347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3위 (브랜드 지수 103,233점), 그림책 4위 (브랜드 지수 2,733,641점), 국내창작동화 5위 (브랜드 지수 1,006,88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