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7,400원 I 최고가 : 7,4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01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진보와 보수를 막론하고 누구나 인정하는 정치인 심상정. 그는 오늘의 한국을 만든 ‘일하는 이들’과 함께 25년 동안 노동운동을 해왔으며, 민주노동당 비례대표 1번으로 국회에 들어간 이후 한국 진보 정치의 가장 뜨거운 국면마다 한복판에 서 있었다. 그런 그가 지난 10여 년의 진보 정치를 돌아보며, 진보를 둘러싼 숱한 편견, 오해, 한계에 대해 놀랍도록 솔직하게 대답한다.

그와 함께 진보의 실패와 성공의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정치의 본질, 진보의 존재 이유, 한국의 시민들이 가져야 하는 긍지, 그리고 우리가 포기해서는 안 되는 원칙과 희망을 깨닫게 된다. 무엇보다 이 책은 앞으로 부상할 한국 사회의 주요 의제들을 짚어내고 있다. 정치와 노동운동과의 새로운 관계 형성, 사회경제적 민주화와 복지국가를 위한 플랜, 사회민주주의라는 진보의 전략, 다양한 정치 세력과의 연대 등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이 담겨 있다.

: 평소 현장에서 만나는 단단한 차돌 같은 심상정 의원이 지난 시간을 평가하는 눈은 무섭도록 솔직하다. 그래서 아프지만 그래서 더욱 믿음이 간다. 역경을 거꾸로 하면 경력이 된다. 참 오묘한 우리말인데, 우리 시대의 역경을 이겨내고 희망을 만드는 경력, 새로운 정치를 만드는 경력, 그 길이 바로 이 책에 기록되어 있다.
설현정 (마포희망나눔 활동가)
: 주민들에게서 “시민단체는 만날 반대만 하잖아요”라는 말을 들을 때마다 아팠다. 시민들이 주인으로 대접 받는 세상이 된다면 ‘반대만’ 하는 싸움은 없어질 것이다. 그런 세상이 앞당겨지는 데 이 책이 큰 역할을 할 거라 믿는다.
오건호 (내가만드는복지국가 운영위원장)
: 진보 정당이 넘어져 있다. 몇 번이고 일어나려다 또 쓰러졌다. 그 순간마다 한복판에 서 있었던 사람이 심상정이다. 이 책은 스스로를 꾸짖고 격려하는 통과의례와 같은 글이다.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갈망하는 사람이라면 그녀와 함께 진보 정치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희망도 일구길 바란다.
이하림 (고양시 덕양구 주민, 출판노동자)
: 치열했던 19대 총선, 출근버스 안에서 사람들에게 열심히 인사를 건네는 심상정 의원을 보았다. 내가 보낼 수 있는 응원은 간단한 고개 인사. 그 작은 응원이 못내 아쉽다. 계속 실패하고 흔들려도 쓰러지지 않는 깃발로 남아 주길 바라며, 나 역시 더 단단하고 끈질긴 응원을 보내리라 다짐해 본다.
임순례 (영화감독, 동물권행동 카라 전(前) 대표)
: 언제나 그래왔듯 심상정은 위기에 남을 탓하기보다는 철저하게 자기반성 위에서 새로운 출발을 선언한다. 용기와 지혜로 재무장한, 진보 정치인의 상징인 심상정에게 큰 믿음과 응원이 필요한 시절이다.
정태인 (독립연구자, (전)칼 폴라니 사회경제연구소장, (전)새로운 사회를 여는 연구원장)
: 심상정은 사회민주주의라는 ‘익숙한 깃발’을 내걸고 우리의 아이들을 위해 알짜 정치를 지금 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주장한다. 이제 그는 완벽한 미래를 그리는 것이 아니라, 과거의 동료들, 미래의 주인인 청년들과 함께 나아가고 한다. 한바탕 정치 수다를 원한다면 이 책을 읽으면 된다.
하승창 (더 체인지 대표, ‘씽크카페’ 운영)
: 노동운동을 하던 심상정은 주장이 분명하고 단호한 사람이었다. 그러나 이 책에 담긴 심상정은 주장보다 질문이 많아졌다. 여전히 심상정에게 기대를 하게 되는 이유를 발견하게 된다. 성찰과 사유가 있는 정치가가 되어 가고 있기 때문이다.
: 철의 여인이 아프다. 한 시대의 정신이었던 그녀가 아프다는 것은 갈 곳 잃은 이 시대가 아프다는 증거이다. 여기 철의 여인이 자신의 아픈 속살을 드러내었으니, 함께 아파하면서 말을 건네는 것은 이제 당신 몫이다. 지금의 절망이 새로운 시대, 희망을 낳기 위한 진통의 신호일까?
황순식 (과천시의회 의장)
: 수많은 실패에도 정치인의 소명을, 그것도 진보 정치인의 소명을 올곧게 받아 안기가 얼마나 어려운가. 심상정 같은 선배가 있어 나 같은 후배들도 계속 갈 수 있는 힘을 얻는다. 우리의 진보는 성공과 실패 속에서 언제나 “그럼에도 불구하고!”를 말하며 한 걸음씩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3년 8월 10일자

최근작 :<심상정, 우공의 길>,<대한민국 대통령>,<심상정 길> … 총 21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sangjungsim
소개 :

웅진지식하우스   
최근작 :<돈이 어렵지 않은 어른이 된다는 것>,<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3>,<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5>등 총 297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1위 (브랜드 지수 238,425점), 심리학/정신분석학 2위 (브랜드 지수 474,912점), 리더십 5위 (브랜드 지수 74,65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