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300원 I 최고가 : 8,3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03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세계적인 마케팅 전문가이자 『오감 브랜딩(BRAND Sense)』, 『쇼핑학(Buyology)』 등 베스트셀러 저자인 마틴 린드스트롬이 오늘날 마케터와 광고회사들이 어떻게 진실을 은폐하고 소비자들의 구매를 조장하는지에 대한 심리 전술과 음모들을 낱낱이 폭로한 책이다. 다양한 심리실험과 사례, 그리고 fMRI를 이용한 두뇌 스캔 결과는 저자의 주장에 힘을 더한다.

저자는 자신이 몸담고 있는 브랜드의 세계에서 벗어나고자 ‘브랜드 해독’ 프로젝트에 도전했다. 일 년 간 브랜드가 붙은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도 이용하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6개월 만에 무참히 실패한 후, 자신이 얼마나 심각하게 ‘브랜드워시(Brandwashed: 브랜드나 기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완전히 새롭게 창조하려는 시도)’되어 있는가를 깨닫게 된다.

미국의 저널리스트이자 사회비평가인 밴스 패커드의 걸작 『숨어 있는 설득자(The Hidden Persuaders)』에서 영감을 얻은 이 책을 통해 마틴은 오늘날의 ‘숨어 있는 설득자’는 누구인지, 그리고 예전에 비해 얼마나 더 은밀하고 만연하게 움직이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우리에게서 엄청난 돈을 빨아들이고 있는 대기업들의 공략으로부터 어떻게 스스로를 지켜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맞서 싸워야 하는지 그 방법을 제시하는 모든 소비자들의 필독서이다.

들어가며: 브랜드의 은밀한 유혹

1. 엄마, 아가가 원하잖아요
당신은 소비하기 위해 태어난 사람 / 임산부 간식의 비밀 / 우리 아기의 첫 브랜드 / 일곱 살, 화장할 나이 / 어릴 적 내 꿈은 포르셰를 사는 것 / 왜 기업은 ‘키즈 라인’에 목숨 거는가

2. 가족이 죽어도 괜찮다면, 안 사셔도 됩니다
공포를 조장하는 기업들 / 두려움이 커질수록 잘 팔린다 / 보험도 안 들고 행복하게 살겠다고? / 엄마라면 안전 욕조 온도계는 필수죠 / 없던 병도 만들어내는 제약 회사 / 깨끗한 걸로 드릴게요 / 신선함에 관한 불편한 진실

3. 정신을 차려보니 카드 결제는 이미 끝났다
쇼핑을 멈추지 못할 때 / 주말에 마신 맥주가 더 맛있다? / 갈망의 위력 / 잊을 수 없는 맛의 비밀 / 립밤에 중독 물질이? / 게임은 단지 게임이 아니다 / 그루폰에 빠지는 진짜 이유

4. 사라, 섹스하게 될 것이니
이것만 있으면, 여자들이 줄을 선다 / 왜 남성 청바지 광고에 벗은 남자가? / 판타지를 자극하는 향기 / 이모팬의 은밀한 속내 / 터프가이의 기본은 제모

5. 머스트 해브 아이템의 진실
매진될까 봐 두려워 / 베스트셀러라니 나도 사야지 / 친구가 쓴다니 ‘좋아요’ / 십대들이 브랜드에 집착하는 까닭 / 왜 나는 명품을 사랑하는가 / 트렌드는 어떻게 조작되는가

6. 추억에 홀리다
콜라 한 잔의 추억 / 왜 패션은 돌고 도는가 / 좀 더 ‘빈티지한’ 것으로 주세요 / 옛날 광고가 더 좋은데? / 행복한 과거를 노려라

스티븐 레빗 (시카고대학교 경제학 교수, 《괴짜 경제학》 공동 저자)
: 지난 5년 동안 처음부터 끝까지 읽은 비즈니스 서적은 『쇼핑학』과 『누가 내 지갑을 조종하는가』 단 두 권뿐이었다. 그 두 권 모두 마틴 린드스트롬이 썼다는 사실은 단순한 우연은 아닐 것이다. 기발하고, 생각을 자극하고, 통렬한 책이다.
메멧 오즈 (뉴욕 장로회신학대학·칼럼비아 대학교 외과 교수 및 부학과장, ‘닥터 오즈 쇼’ 진행자)
: 건강과 행복을 약속하는 마케터들의 거짓말에 현혹되지 않을 지혜를 얻고 싶다면, 자신의 건강과 소비에 보다 현명한 판단을 내리고 싶다면, 눈을 번쩍 뜨게 만들어주는 이 책을 꼭 읽어보자.
: 소비자라면 이 책을 읽어야 한다. 그게 전부다.
빌 탠서 (『검색의 경제학』 저자)
: 브랜드 마케팅이라고 하는 블랙박스 속으로 들어갈 때 이보다 더 좋은 가이드는 없을 것이다. 이제 그동안 열광했던 브랜드를 똑같은 시선으로 바라볼 수 없을 것 같다!
: 마틴 린드스트롬은 오늘날 마케팅이란 브랜드를 중심으로 소비자를 끌어들일 수 있도록 감성적으로 사람들을 연결하는 작업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마틴의 책은 엄청난 통찰력과 정보로 흘러넘치고 있다.

: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은 마케팅 전략과 기업의 음모
: 지갑이 빈 데는 이유가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2년 01월 14일자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2년 01월 14일자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12년 01월 14일자
 - 한겨레 신문 2012년 01월 13일

최근작 :<브랜드의 거짓말>,<고장 난 회사들>,<스몰데이터> … 총 5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58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글로벌 IT 기업에서 마케터와 브랜드 매니저로 일했다. 현재 파주출판단지 번역가 모임, ‘번역인’의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MOT 진실의 순간 15초》 《실리콘밸리의 팀장들》 《이더리움 억만장자들》 등 인문학과 비즈니스가 만나는 곳에서 지금까지 80여 종의 책을 옮겼다.

웅진지식하우스   
최근작 :<거인들은 주역에서 답을 찾는다>,<사물들>,<하나의 세포로부터>등 총 295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1위 (브랜드 지수 238,189점), 심리학/정신분석학 2위 (브랜드 지수 472,879점), 리더십 5위 (브랜드 지수 74,41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