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6,500원 I 최고가 : 6,5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36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기부란 무엇이며 또 기부는 반드시 순수해야 하는가? 기부는 실천하면 그만이지 기부가 무엇인지 꼭 알아야 하냐고 묻는다면 할 수 없지만, 혹시라도 기부의 기원이나 기부행위의 본질 등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에게 이 책은 유의미한 재미를 선사한다. 20세기를 대표하는 네 명의 지성인 마르셀 모스, 조르주 바타유, 자크 데리다, 사르트르는 기부, 특히 ‘기부의 순수성’에 관심을 가졌다. 각기 다른 입장을 견지하고 있지만 사실상 이들의 주요 관심사는 기부라는 행위로 연결된 ‘나’와 ‘타인’의 관계에 대한 흥미로운 고찰들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1년 12월 17일 '인문사회'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1년 12월 24일자

최근작 :<폭력에 대한 인문학적 성찰>,<내 삶의 주인이 된다는 것>,<사르트르 vs 보부아르> … 총 101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과와 같은 대학 대학원을 졸업하고 프랑스 몽펠리에 III 대학에서 [사르트르의 극작품과 소설에 나타난 폭력의 문제]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같은 대학에서 대우교수를 역임하고 강의하고 있으며, 프랑스연구모임 ‘시지프’ 대표로 있다. 옮긴 책으로 《사르트르 평전》, 《레비나스 평전》, 《사르트르와 카뮈: 우정과 투쟁》, 《어린 왕자》, 《카르멘》 등이 있으며, 《존재와 무: 실존적 자유를 향한 탐색》, 《제2의 성: 여성학 백과사전》 등 저서를 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