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로점] 서가 단면도
|
네트워킹 관리 전문가이자 미국 헤드헌터 기업 대표인 밥 보딘이 '내 안의 100명의 힘'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저자는 우리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위해 필요한 사람들을 이미 모두 알고 있다고 말한다. 다만 발견하지 못했을 뿐, 누구에게나 자신을 지지해주는 100명의 존재가 있다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사람의 숫자 자체가 아니라, 이들이 어떤 사람들인가 하는 것라고 강조한다. 기준은 하나. 아무런 대가 없이 나를 도와줄 사람인가 아닌가, 하는 것이다. 저자는 이 사람들을 'WHO'라고 부른다. 심지어 그들 'WHO'는 자신이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을 돕기 위해서도 기꺼이 노력을 기울인다. 저자는 'WHO 전략'을 '100과 40의 법칙'을 통해 이야기한다. 이 전략은 사람들이 인생에서 얻고자 하는 것을 사람으로 형상화하는 것이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100명의 WHO를 발견한 뒤,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필요한 40명의 사람들을 정하고, 이들을 서로 연결시키는 것. 이것이 그가 말하는 WHO 전략의 핵심이다. 프롤로그 - 전략은 가까운 곳에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09년 7월 25일자 - 한겨레 신문 2009년 7월 25일 지성.출판 새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