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괴테가 1786년에 떠났던 이탈리아 여행을 기록한 책. 베니스와 로마, 나폴리와 시칠리아를 여행하며 쓴 편지를 토대로 쓴 책이다. 괴테가 이탈리아로 여행을 떠났던 이유는 자아에 대한 성찰과 예술적인 탐구였다. 온갖 의무와 사랑의 고통으로부터 벗어나 안식을 찾고자 했던 목적도 있었다.

당시 이미 독일 문학운동인 ‘질풍노도’를 이끄는 중심인물로 활동하던 괴테. 책은 그가 이탈리아에서 꼼꼼히 관찰하고 기록했던 일기와도 같다. 이탈리아의 예술과 역사, 갖가지 식물과 풍광은 물로 각 지역마다 마주쳤던 사람들의 면면이 담겨 있다. 괴테가 정신적 위기를 극복하고 장년기의 위대한 작품을 쓸 수 있었던 영감을 받게 된 과정도 설명되어 있다.

최근작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완역본)>,<초판본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미니미니북)> … 총 283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머지않아 우리는 먼지가 되리니>,<글 읽기와 길 잃기>,<독일 명작 기행> … 총 108종 (모두보기)
소개 :

“나는 억누를 수 없는 욕구에 이끌려,
길고 고독한 길을 떠나 세계의 중심을 찾아가기로 했다.”

1786년 괴테는 자아에 대한 성찰과 예술적인 탐구를 위해 이탈리아로 여행을 떠난다. 이 여행은 온갖 의무와 사랑의 고통으로부터 벗어나, 안식을 찾고자 떠난 것이기도 했다. 당시 괴테는 이미 독일 문학운동인 ‘슈투름 운트 드랑(질풍노도)’을 이끄는 중심인물로 활동하던 시기였다. 그는 베니스와 로마, 나폴리와 시칠리아를 여행하면서 수많은 편지를 썼고, 이후 이 편지를 토대로 『이탈리아 기행』을 쓰게 된다. 이 작품은 예술과 역사, 갖가지 식물과 풍광, 각 지역마다 마주쳤던 사람들의 면면을 흥미롭게 관찰하고 기록한 일기라 할 수 있다. 한편 이 여행기는 괴테가 정신적 위기를 극복하고, 장년기의 위대한 작품을 쓸 수 있는 새로운 영감을 받게 된 과정을 감동적으로 설명하고 있다.